[0624오전특징] 메디톡스 실적 기대감에 강세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624오전특징] 메디톡스 실적 기대감에 강세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6.24 11:31
  • 최종수정 2021.06.2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메디톡스가 24일 올해 실적 개선 전망에 주가가 강세다.

신한금융투자는 메디톡스에 대해 2분기 흑자전환을 기점으로 올해 연결기준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1823억원(+29.5% YoY), 176억원(흑자전환 YoY)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2월부터 코어톡스 등 전 품목에 대한 국가출하승인이 순차적으로 이뤄짐에 따라 본격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되며, 2분기부터는 에볼루스로부터 로열티 수령도 기대되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한편, 메디톡스 계열사 메디톡스코리아가 언론을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 ‘MBA-P01’의 임상 3상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코스피 코스닥 거래소 금융 그래프 주가 증권 주식 사진= 픽사베이
코스피 코스닥 거래소 금융 그래프 주가 증권 주식 사진= 픽사베이

에스코넥이 힌지 공급 관련 증권사 보고서 내용 반박에 강세다.

에스코넥은 언론을 통해 전일 한국투자증권의 리포트 내용 중 '특정 협력사가 2021년 단독으로 힌지 공급을 할 전망'이라는 내용은 에스코넥이 추진하고 있는 힌지부품 사업의 진행상황에 비추어 명백히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에스코넥 관계자는 "연초 기업설명회에서 올해 사업계획을 밝힌대로 현재까지 일정에 따라 안정적으로 기존 사업, 신규 사업 및 힌지부품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전일 내놓은 '스마트폰 : 열려라 폴더블' 리포트에서 KH바텍이 삼성전자 힌지 단독 벤더라고 밝힌 바 있다.

올릭스가 자회사 엠큐렉스의 mRNA 백신 및 치료제 연구 개발을 위한 투자 유치 소식에 강세다.

언론에 따르면, 올릭스 자회사 엠큐렉스가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 및 치료제의 연구개발을 위해 국내 기관 투자자들로부터 총 65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 A(Pre-Series A)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전해졌다. 

홍선우 엠큐렉스 대표는 이번 펀딩은 올 1월 엠큐렉스 설립 후 이뤄진 첫 투자 유치라며 확보한 자금을 활용해 코로나19 백신을 포함한 mRNA 백신 및 치료제 연구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피플바이오가 치매진단키트 게임체인저로 부상하며 주가가 강세다.

피플바이오의 치매 진단키트가 '게임체인저'로 부상하며 국내 건감겅진 시장에 빠르게 침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피플바이오의 치매 진단키트가 검사 편의성과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높은 정확도를 보임에 따라 기존 치매진단 시장 판도를 바꿔놓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피플바이오는 현재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한신메디피아, 삼성창원병원 등 3곳에 치매진단 키트를 납품중이며, 하반기 동사의 제품을 도입하는 건강검진센터와 종합병원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뷰노가 디지털 병리 분석AI솔루션 '뷰노메드 패스퀀트' 식약처 인증 획득 소식에 상승했다.

뷰노는 언론을 통해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병리 분석 솔루션인 '뷰노메드 패스퀀트(VUNO Med-PathQuant)'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뷰노메드 패스퀀트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염색된 조직 또는 세포 검체 슬라이드의 디지털 스캔 영상을 분석해 세포를 자동으로 검출 및 분류하고, 정량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형태계측 솔루션이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