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8오후특징] 대웅제약, 美 ITC 최종 결정 원천 무효화 기대감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518오후특징] 대웅제약, 美 ITC 최종 결정 원천 무효화 기대감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1.05.18 16:04
  • 최종수정 2021.05.1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 코스피

대웅제약이 미국 ITC 항소 무의미 입장 발표 속에 최종 결정 원천 무효화 기대감 등에 강세를 보였다.

회사는 17일(현지시간)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가 주보(나보타 미국 수출명)의 수입금지 명령을 포함한 최종 결정에 대해 연방항소순회법원(CAFC)으로의 항소가 무의미(moot)하다는 입장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에볼루스와 메디톡스, 엘러간의 3자 합의로 인해 더 이상 소송을 진행하는 것이 의미가 없다는 ITC의 판단에서 나온 것으로 설명하면서 ITC 최종 결정의 무효화도 유력해졌다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해 회사 관계자는 "결정이 무효화 되면 소송 당사자들은 법적으로 ITC 결정 내용을 미국 내 다른 재판에 이용할 수 없게 된다"며 "이에 따라 지난 14일(미국 시간) 메디톡스가 미국 법원에 새로 제기한 소송 2건은 의미가 크게 줄어 들었다"고 밝혔다.

◆ 코스닥

러셀이 SK하이닉스, 키파운드리 인수 추진 소식 속에 SK하이닉스, 키파운드리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는 점이 부각되며 급등했다.

SK하이닉스가 국내 파운드리 업체인 키파운드리 완전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키파운드리는 지난해 9월1일 매그나칩반도체에서 파운드리 사업부문이 독립해 설립된 국내 파운드리 업체로 8인치 웨이퍼를 사용해 제품을 설계하는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술력과 생산력을 보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반도체 장비업체로서 SK하이닉스와 키파운드리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는 점이 시장에서 부각됐다.

케이피엠테크·텔콘RF제약이 휴머니젠의 차임바이오로직스 렌질루맙 제조 계약 체결 소식 속에 소폭 상승했다.

휴머니젠이 세계적 위탁·개발·제조업체(CDMO)인 차임바이오로직스와 유럽, 영국, 인도, 브라질 등 미국 이외 지역에서 규제 당국의 필요한 허가나 승인을 받은 후에 판매하기 위한 렌질루맙의 개별 포장하지 않은 약물과 의약품을 제조하는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