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07오전특징] 휴마시스 코로나 키트 허가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507오전특징] 휴마시스 코로나 키트 허가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5.07 11:30
  • 최종수정 2021.05.0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휴마시스가 코로나19 신속항체진단키트 식약처 허가 소식에 급등했다. 

휴마시스는 언론을 통해 셀트리온과 개발한 전문가용 코로나19 신속항체진단키트(Humasis COVID-19 IgG/IgM Test)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용 정식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해당 키트는 소량의 혈액을 사용해 15분 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 생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휴마시스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전문가용 신속 항원진단키트와 개인이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가검사용 신속 항원키트, 이번에 승인 받은 전문가용 신속 항체진단키트 3종 모두를 국내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금융, 주가, 그래프. 거래소, 주식, 증시, 증권, 사진= 픽사베이
금융, 주가, 그래프. 거래소, 주식, 증시, 증권, 사진= 픽사베이

에스엠은 미국 MGM과 K팝 보이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개최 소식에 강세다. 

에스엠은 언론을 통해 미국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 '더 보이스', '서바이버', '샤크 탱크' 등을 제작한 할리우드의 MGM과 함께 미국을 비롯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활동할 NCT-할리우드 론칭을 위한 오디션 프로그램을 연내 공개한다고 밝혔다.

삼천당제약이 경구용 코로나19 백신 개발 임상비용지원 신청 소식에 상승했다.

삼천당제약은 언론을 통해 경구용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해 전염병대응혁신연합(CEPI)에 임상 비용 지원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삼천당제약의 임상 인원은 약 2만명, 비용은 약 2300억원을 예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구용 백신의 가장 큰 장점은 주사제보다 대량 생산이 쉽고 투여, 보관, 운송 조건이 개선되는 것이라며 백신 보급속도가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트원은 VR 뉴욕스토리, 오큘러스 앱랩 등재 소식에 상승했다.

에이트원은 자체개발한 VR(가상현실) 콘텐츠 'VR 뉴욕스토리'가 오큘러스 앱랩(App lab)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앱랩'은 플랫폼과 정식 계약을 맺지 않은 다양한 콘텐츠들을 모아둔 오큘러스의 사이드 퀘스트 플랫폼 중 하나로 VR HMD 기기 내 정식 콘텐츠로 등재되기 전 시장 반응을 살펴보고, 호환성 등 상호 보완점을 테스트하는 용도로 사용되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이벡이 바이오 USA서 K-RAS 억제 항암치료제 연구성과 발표 소식에 상승했다.

나이벡은 언론을 통해 NIPEP-TPP가 적용된 'K-RAS' 억제제 기반 항암 치료제에 대해 파이프라인을 강화하고 항암치료제 개발을 본격화할 것이며, 이와 관련된 연구성과와 개발 전략은 오는 6월 바이오 USA에서 발표될 것이라고 밝혔다. 

나이벡이 개발 중인 K-RAS 억제 항암제는 폐암 동소이식모델에서 종양 크기가 90%가량 감소하는 등 폐암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를 검증받은 바 있으며, 이번에 진행된 후속 연구에서는 예비 실험 결과 대장암 동소이식모델에서도 종양크기가 87% 종양 감소하는 등 고무적인 연구 결과를 도출하는 데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