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그젯앤플래트(LEG), 50년 연속 배당금 인상..."향후 전망 낙관적"
레그젯앤플래트(LEG), 50년 연속 배당금 인상..."향후 전망 낙관적"
  • 이지선 기자
  • 승인 2021.05.07 16:35
  • 최종수정 2021.05.0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시카고)이지선 기자] 유명 주식 블로거인 젠알파는 레그젯앤플래트(LEG)이 강한 1분기 실적을 보고했고, 50년 연속 배당금을 인상했다. 수주량이 양호하고 재무재표와 밸류에이션 등이 좋아 향후 전망이 낙관적이라고 평가했다.

레그젯앤플래트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 중 하나로 135년간 사업을 하고 있다. 매트리스 스프링과 스페셜 폼을 비롯해 조작이 가능한 침대등 다양한 침구 제품을 제조한다. 이외에도 가구 및 바닥재, 자동차용 시트 및 항공우주 고객사를 위한 스페셜티 제품을 생산한다.

레그젯앤플래트는 지난 5월4일(미국 현지 시간)에 2021년 1분기 실적을 보고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0% 늘어난 11억5,000만 달러를 기록했고 1분기 EPS는 0.64달러로 작년 동분기의 0.31달러에 비해 늘어났다. 강한 분기 실적은 주택 시장과 자동차 산업의 강한 수요가 항공우주 부문의 부진을 상쇄하면서 11%의 유기적 성장율을 달성했다. 

젠알파는 "원자재가 증가로 인한 부담을 5% 가격 인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가시킬수 있는 가격결쟁력을 가진것"으로 보인다. 1분기 EBIT은 마진은 2019년의 8.7%와 비교해 2.4%늘어난 11.1%를 기록했다. EBIT 마진율 증가는 물량증가로 인한 운영레버러지와 낮은 고정비용에 의해 달성하게 됐다.  

(Source: Q1’21 Investor Presentation)
2021년 1분기 실적 하이라이트, 출처: Investor Presentation)

레그젯앤플랫는 소비자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가구에 더욱 소비를 하고 있어 매출의 긍정적 성장이 예상된다. 게다가 코로나 백신이 점차 보급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하이브리드 형태의 근무환경을 고려하고 있어 견조한 매출 증가가 지속될 것이다. 최근 인력 및 장비 증설을 통해 생산량을 25% 확대한 Comfort Core 내장 스프링 사업의 양호한 수주잔고가 매출 성장세에 대한 예상을 더욱 뒷받침하고 있다.

미국 메트리스 업계가 중국을 포함한 해외 7개국의 매트리스 업계를 반덤핑 제소를 했다. 젠알파는 "국제 통상 위원회는 미국 메트리스 업계가 상당한 규모의 손해를 입었다고 결정했다. 그로인해 미국 매트리스 시장에서 미국 업체들에게 긍정적인 효과가 서서히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레그젯앤플랫는 총 유동성이 14억 달러, 순부채 대비 EBITDA 멀티플이 2.46배로 (3배 미만이 양호한 수준) 탄탄한 재무상태를 가지고 있다. 올해 동사는 분기별 배당금을 0.4달러에서 0.42달러로 올리면서 50년 연속 배당금 인상한 '배당왕(dividend king)' 주식이 됐다. 지난 5년간 배당금 연간 평균 증가율이 5%로 배당 지급률이 안전한 65%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레그젯앤플랫의 주식은 55.57달러로 선행 PE의 20.6배에 거래되고 있다. 올해 동사의 EPS 성장률 추정치가 28%나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년간 이상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해왔다.  

경제 회복세와 저금리 이자 기조로 인해 인플레이션의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인력 부족이나 입금 인상등으로 운영에 차질이 생기면 순수입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리고 원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얼마나 더 고객에게 인상분을 전가할 수 있을지도 의문이다. 레게트앤플래트의 속한 침구 및 가구 업계는 경기 순환주로 경기 침체가 다시올 경우 그 타격 또한 상당할 것이다. 항공우주 분야의 부진이 당분산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젤알파는 "레그젯앤플랫은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의 수혜를 입을 것이며 배당왕 주식 호칭에 걸맞게 배당금 또한 인상을 계속 할 것이다. 하지만 현재 주가는 미래의 호재를 선 반영해 공정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고 평가하며 투자 의견을 낙관적으로 냈다.  

이지선 기자 stockmk2020@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