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13오전특징] 나노엔텍 코로나키트 기대감에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413오전특징] 나노엔텍 코로나키트 기대감에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4.13 11:39
  • 최종수정 2021.04.1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나노엔텍이 코로나19 신속 항원진단키트 유럽 수출 호조 소식 및 국내 허가 기대감 등에 상한가로 직행했다.

언론에 따르면, 나노엔텍이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가 이탈리아 보건당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아 현지에 수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3개월 동안 100만개를 팔고, 밀려드는 추가 수요를 충족하지 못해 생산라인을 기존대비 3배 규모로 증설하는 작업도 진행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 현재 국내에선 '항원진단' 방식이 허가받기 어렵지만, 정부·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현장진단(POCT)이나 자가진단용으로 활발히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주식 증권 거래소 주가. 사진= 픽사베이
주식 증권 거래소 주가. 사진= 픽사베이

엔투텍이 식약처의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품목허가 심사 시작 소식에 급등했다 

전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미국 모더나의 신종 코로나19 백신의 품목허가 심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에 식약처는 40일 내 전문가 3중 자문을 거쳐 예방 효과와 안전성을 평가해 허가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소식 속 모더나 출신의 로버트 랭거 교수가 비상근 사내이사로 재직중이고, 과거 모더나와 코로나19 백신 유통 협의를 진행한 바 있는 엔투텍의 주가가 상승세를 기록이다.

인도, 러시아 '스푸트니크V'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 승인 소식에 관련주가 급등했다.

언론에 따르면, 인도 중앙의약품표준관리기구(CDSCO) 산하 전문가위원회(SEC)가 러시아의 스푸트니크V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을 승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백신이 인도 의약품관리국(DCGI)의 최종 절차가 남았으며, 러시아 스푸트니크통신은 인도 보건부 소식통을 인용해 SEC가 이날 중 백신을 승인할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했다.

이 같은 소식에 스푸트니크V를 생산하는 한국코러스에 투자를 진행한 이트론과 이아이디, 계열사인 이화전기가 금일 시장에서 부각됐다. 아울러 이수앱지스, 바이넥스도 위탁생산 컨소시엄 참여 사실이 부각되는 모습이다.

브리지텍이 마이크로소프트의 뉘앙스 커뮤니케이션 인수 소식 속 뉘앙스 커뮤니케이션과 파트너 관계 부각에 강세다.

현지시간으로 12일 외신에 따르면,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SW) 업체 마이크로소프트가 음성인식 기술 전문 업체 뉘앙스 커뮤니케이션을 197억 달러에 인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뉘앙스 커뮤니케이션의 기술력을 자사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AI) 서비스에 결합해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브리지텍과 뉘앙스 커뮤니테이션이 음성인식 솔루션 제공 관련 파트너 관계로 은행, 카드, 증권, 보험, 통신 등 금융 전반 콜센터에 음성인식 자동응답시스템을 공급중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고영은 1분기 호실적 및 액면분할 후 거래재개 첫날 강세다.

전일 고영은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587억원(+15.84% yoy), 영업이익 94억원(+61.31%)이라고 공시했다.

미래에셋증권은 고영에 대해 영업이익 기준 시장기대치를 크게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 최근 2년간 전방산업의 CAPEX 축소로 실적 부진을 겪어왔지만,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는 점에서 올해에는 충분한 이연수요를 기대해볼 수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고영은 지난 3월 유통주식수 확대를 목적으로 1주당 가액 500원을 100원으로 분할하는 주식분할을 결정한 바 있으며, 지난 8일 주권매매거래가 정지된 후 13일 재개됐다.

메드팩토가 올해 다수의 임상결과 발표 예정 속 블록버스터 항암제 개발 기대감 부각에 상승했다.

한국투자증권은 메드팩토에 대해 올해 ASCO 외에도 다수의 임상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다며 성공적인 임상결과를 발표할 경우 블록버스터 항암제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부각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 9월 ESMO(유럽종양학회)에서 벡토서팁과 Keytruda의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목적 병용임상 1/2상 결과발표, 11월 SITC(면역항암학회)에서 벡토서팁과 Imfinzi의 비소세포폐암 2차 치료목적 병용임상 2a상 결과발표가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경남바이오파마가 대체불가토큰(NFT) 사업 진출 본격화 소식에 상승했다.

경남바이오파마는 언론을 통해 한국프로야구 선수협회와 현역 선수 퍼블리시티권 계약을 체결하며 대체불가토큰(NFT)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동사는 한국프로야구 선수협회가 보유한 양의지, 이대호, 박병호 등 현역 프로야구선수들의 퍼블리시티권을 갖고 온라인 프로야구 선수카드 NFT 관련 상품 사업을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