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06오전특징] 알티캐스트 투자사 호재에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406오전특징] 알티캐스트 투자사 호재에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4.06 11:55
  • 최종수정 2021.04.0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알티캐스트가 투자사 차지인의 투자 유치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삼성증권을 통해 기업공개(IPO)를 추진중인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차지인이 현대차·산업은행 등 출자 펀드로부터 투자를 유치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차지인은 현대차그룹에서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산업은행과 함께 조성한 745억원 규모의 '제로원(ZERO1NE) 2호 펀드'로부터 투자를 유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차지인 지분 16.67%을 보유하고 있는 알티캐스트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포인트엔지니어링이 양극 산화막(AAO) 기술로 반도체 소재·부품 글로벌 공급망 진입 성공 소식에 급등했다.

전일 언론에 따르면, 포인트엔지니어링이 독자 개발한 양극 산화막(AAO) 기술로 최근 '프로브 핀' 사업 분야에서 월 10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해외 고객사를 확보하는 등 반도체 분야 글로벌 공급망을 뚫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AAO는 애노다이징(양극산화) 공법으로 제조하는 세라믹 성분 기판으로 알루미늄을 전해질 용액에 침지한 후 전하를 인가하면 표면에 생성되는 산화피막을 성장시키는 기술로 알려졌다.

포인트엔지니어링 관계자는 "AAO, 대면적 기판 제조, 3차원 초소형 정밀기계 기술로 반도체 시장용 제품을 사업화할 계획이며, 소재부품기술개발 전략핵심소재자립화 기술개발 2차연도 정부 과제를 수행하면서 기술력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고바이오랩이 특정 장내미생물 대사질환 치료기전 규명 및 학술지 게재 소식에 급등했다.

고바이오랩은 언론을 통해 특정 장내미생물에 의한 대사질환 치료기전 규명에 성공했으며, 해당 내용의 논문이 관련 분야 최고 수준의 학술지인 네이처 마이크로바이올로지 홈페이지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해당 연구결과는 주요한 장내 미생물의 대사질환 개선 기능성을 분자생물학적 기전 상으로 확인함과 동시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단백질과 반응하는 인체수용체를 세계 최초로 확인한 것에 큰 의의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바이오랩 관계자는 "본 연구 결과는 동사가 First in Class로 개발하고 있는 대사질환 파이프라인 KBLP-004의 기전(MoA)을 규명한 것"이라며 "다른 마이크로바이옴 개발회사와는 달리 단순 생균이 아닌 생균이 분비하는 물질기반 First in Class 신약으로 개발이 가능하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포인트모바일이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에 급등했다.

포인트모바일는 전일 장 마감 후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효과가 금일 발생한다고 공시했다. 기준가격은 2만5000원이다.

가온미디어가 과기부가 추진하는 'XR 플래그십 프로젝트' 2021년도 사업 협약 체결 소식에 상승했다. 

가온미디어는 언론을 통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진하는 'XR(확장현실) 플래그십 프로젝트'의 2021년도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XR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을 포괄하는 초실감형 기술로, 동사는 이번 협약으로 2차년도인 올해 5G 통신 기반 XR 디바이스 추가 개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라온피플이 올해 실적 호조 전망에 상승했다.

신한금융투자는 라온피플에 대해 올해 매출액은 376억원(+150% YoY), 영업이익은 88억원(흑전 YoY)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AI 머신비전 사업 확대에 따른 고객 다변화, 주요 제조업 기업 생산라인 증설 등 전방산업 투자 확대, 적용 분야 확장을 통한 중장기 성장 기반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엔지켐생명과학이 구강점막염 치료제 미국 2상 환자 모집 완료 소식에 상승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언론을 통해 미국에서 항암화학방사선요법 유발구강점막염(Chemoradiation-induced Oral Mucositis, CRIOM) 치료제에 대한 임상 2상 연구 환자 모집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앞서 동사는 미국 FDA로부터 신약후보 물질인 EC-18을 구강점막염 치료제로 개발하는 것과 관련해 2018년 신속심사지정(Fast Track Designation)을 획득한 바 있다.

손기영 회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구강점막염 치료제에 대한 임상 2상 환자 모집 완료로 EC-18의 글로벌 라이센싱과 혁신신약 지정 등의 마일스톤에 한 발짝 더 다가왔다"며, "마지막 환자의 투약과 모든 데이터를 종합하는 3개월 정도 기간 안에 공식적 임상 데이터가 보고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EC-18이 FDA로부터 최초의 항암화학방사선요법 유발 구강점막염 치료제로 승인 받게 되면, 두경부암의 경우 약 3조 원의 시장을 공략한다"면서, "방사선치료로 인한 각종 점막염(식도염, 장염, 직장염), 방사선 치료 유발 피부염, 폐렴, 섬유증 등으로 폭넓은 확장을 기대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