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ESG 경영 일환 페이퍼리스 체계 구축
KB손해보험, ESG 경영 일환 페이퍼리스 체계 구축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4.02 10:50
  • 최종수정 2021.04.0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KB손해보험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전 보험 서비스 과정에 종이를 사용하지 않는 페이퍼리스 체계를 구축했다. 

2일 KB손해보험은 보험 계약 체결부터 사후 관리 및 보험금 청구 등 보험서비스 제공 과정에 걸쳐 종이가 필요 없는 페이퍼리스 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우선 모바일통지서비스를 통해 모바일로 편리하게 보험안내문을 소비자에게 전송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모바일안내문을 보낼 수 있는 스마트수신동의 소비자가 전체 중 64%로 전년 대비 110만명 증가했으며 이를 통해 종이 안내문 사용량을 6300만장 절감했다. 이는 묘목 3만3000여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다. KB손보는 올해 말까지 전체소비자의 70% 고객에게 스마트수신동의를 통해 모바일로 안내문을 발송한다는 계획이다.

또 스마트폰보험가입시스템과 모바일약관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손쉬운 보험 서비스 제공 중이다. 특히 모바일약관은 KB손보가 지난해 11월부터 도입한 것으로 모바일에서 쉽고 편하게 약관 내용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약관은 올해 1~2월 전체 신계약건의 40%에 배부됐으며, 올해 연말까지 신계약의 50% 이상을 모바일약관으로 배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해 연간 종이약관 40만권의 제작을 줄일 수 있어 종이 8000만장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KB손해보험 ESG경영
KB손해보험 ESG경영

KB스마트보험금청구서비스 도입으로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 또하 대폭 개선했다. 간단한 보험금 청구의 경우 종이영수증 및 진단서 제출 없이 서류사진만으로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해 종이사용량을 줄인다.

아울러 오는 8월까지 영업창구에 무서류 전자서식창구 시스템을 구축해 디지털 기기를 통해 편리하게 창구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KB손보 관계자는 "비대면 디지털 보험서비스 강화를 통한 종이사용 절감 및 환경 분야에 대한 투자 확대 등으로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한편, 고객에게는 보다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기후변화를 막고 지구의 내일을 지키는 실천을 고객과 함께 이뤄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