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새 주인 찾기' 청신호…법원, M&A 추진 허가
이스타항공 '새 주인 찾기' 청신호…법원, M&A 추진 허가
  • 이동희 기자
  • 승인 2021.03.24 16:52
  • 최종수정 2021.03.2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자연대 "오너리스크도 말끔히 해결 예상…인수 희망기업에 적극 협조"
사진=이스타항공
사진=이스타항공

[인포스탁데일리=이동희 기자] 

이스타항공의 '새 주인 찾기'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스타항공의 회생 절차를 들여다보고 있는 법원이 인수·합병(M&A) 추진을 허가하면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회생법원 회생1부(부장판사 서경환)는 지난 22일 이스타항공의 M&A 추진을 허가했다.

이에따라 이스타항공은 오는 5월 20일까지 인수 협상을 마무리하고 서울회생법원에 회생계획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이날 현재까지 인수 의향을 보인 예비 인수자는 6~7곳으로 전해졌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이스타항공 근로자연대는 성명을 내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성명서에서 "인수과정의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오너리스크도 공정한 회생절차에 따라 말끔히 해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이스타항공 인수를 희망하는 건실한 기업이 당사를 원활하게 인수할 수 있도록 근로자연대는 최선을 다해 협조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어 "성공적인 M&A를 통해 내실 있는 경영과 책임감 있는 조직 운영으로 다시 한번 하늘 높이 날아오르기를 간절히 희망한다"며 "이를 발판으로 삼아 어쩔 수 없이 떠나게 된 동료들과 빠른 시일 내 함께 일할 수 있는 주춧돌을 세우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연대는 "앞으로의 M&A와 회생 과정에서 노사 간 서로 많은 희생과 양보가 필요할 수 있음을 알고 있다"며 "이스타항공 근로자연대는 적극적인 자세로 성공적인 인수를 위해 협조할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이동희 기자 nice12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