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글로벌 경제 회복흐름 놓치지 않도록 정책대비 강화”
홍남기 “글로벌 경제 회복흐름 놓치지 않도록 정책대비 강화”
  • 박정도 전문기자
  • 승인 2021.03.22 18:03
  • 최종수정 2021.03.23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진=기재부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진=기재부

[인포스탁데일리=박정도 전문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2일 “최근 국제기구를 비롯한 여러 기관에서 미국,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경제의 회복세가 지난 연말 전망보다 당겨지고 견조해지는 쪽으로 보는 견해가 점증됐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 세종청사에서 기재부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런 흐름을 놓치지 않고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우리의 정책적 사전 대비를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올해 위기 극복과 경기 회복만큼 중요한 것이 새 성장동력 육성과 미래대비 투자”라며 “그 핵심인 한국판 뉴딜 추진에 더 속도를 내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다음 주 국민참여형 정책형 뉴딜 펀드 출시, 4월 뉴딜 인프라펀드 접수분 1차 심의 착수 등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홍 부총리는 위기극복 및 경기회복을 위해 1분기 추진하고자 했던 재정 조기집행, 피해극복지원 등 정책들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2분기 중점 추진계획 사안들인 경기회복, 고용대책, 민생안정 등을 재차 점검했다. 해당 사안은 이번 주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논의할 계획이다.

또 그는 “1차 추경안이 금주 국회에서 확정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추경안 집행 사전준비를 다시 한 번 점검해달라”며 “2022년 예산편성지침이 이달 말 각 부처에 통보되는 것을 시작으로 내년 예산 편성작업도 본격 착수되는 만큼 꼼꼼히 대비해 달라”고 말했다.

박정도 전문기자 newface030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