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5오후특징]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GM과 전기차 배터리 합작 공장 추가 설립 소식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305오후특징]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GM과 전기차 배터리 합작 공장 추가 설립 소식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1.03.05 17:47
  • 최종수정 2021.03.0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 코스피

LG화학이 자회사 LG에너지솔루션, GM과 전기차 배터리 합작 공장 추가 설립 소식 등에 상승했다.

자회사 LG에너지솔루션과 제너럴모터스(GM)가 미국에 전기차 배터리 합작 공장을 추가로 설립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테슬라에만 배터리를 납품하고 있는 일본 파나소닉을 제외하면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내 전기차 대형 배터리 시장을 사실상 독점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美 국제무역위원회(ITC)가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의 영업비밀 침해 사건 최종 의견서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이 LG에너지솔루션의 영업비밀을 명백히 침해했다고 명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ITC는 SK이노베이션이 영업비밀 침해없이는 독자적으로 제품을 개발하는 데 10년이 걸릴 것으로 판단해 미국 수입금지 조치 기간을 10년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 코스닥

유틸렉스가 위티앤티셀 뇌종양 완전관해 반응 확인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유틸렉스의 세포치료제 위티앤티셀(WTiNT Cell)이 뇌종양 임상시험에서 완전관해(Complete Response, CR) 반응이 나왔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위티앤티셀은 고순도 T세포를 활용한 면역세포치료제로, 이번 결과는 개발 중인 유사 경쟁약물의 임상 데이터와 비교해도 현저히 낮은 용량으로 효력을 확인한 만큼 용량을 증가함에 따라 증상개선 효과도 더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랩지노믹스가 항암신약 개발업체 '에이비온'에 전략적 투자 소식에 급등했다.

랩지노믹스는 항암신약 개발업체인 에이비온에 2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회사 측은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동반진단 기반의 바이오 업체 에이비온과 암 진단 기술을 보유한 동사와의 기술 간 협력을 통해 충분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에이비온의 코스닥 이전상장이 가까워진 만큼 투자측면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