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5오전특징] 플리토 네이버와 협업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305오전특징] 플리토 네이버와 협업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3.05 12:19
  • 최종수정 2021.03.05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플리토가 네이버 AI 번역서비스 파파고와 언어 인공지능 분야 관련 전략적 사업제휴 체결 소식에 급등했다.

플리토는 언론을 통해 네이버의 AI 번역서비스 파파고와 언어 인공지능 분야에 전략적 사업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언어 인공지능 고도화에 적극 나서기로 했으며, 특히 인공지능 번역 등의 기술 향상에 초점을 두고 언어 인공지능 기술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협력을 이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약 9년 간 '언어 데이터 및 인공지능'에 집중해 온 동사의 다국어 수집, 번역 처리 등의 기술은 독보적이라 자부한다"며 "언어 인공지능에 있어 선도적인 기술을 보유한 네이버와 협력해 인공지능 번역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1.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1. 사진= 픽사베이

성호전자가 세계 1위 전력변환장치 업체 델타일렉트로닉스로부터 태양광 인버터용 콘덴서 공급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성호전자가 상반기 공급을 시작할 콘덴서는 발열 제어 성능과 안정성을 강화한 것으로 냉각용 팬을 뺀 차세대 태양광 인버터에 적용될 것으로 전해졌다.

박성재 성호전자 부사장은 "2019년 개발을 시작해 2년여 만에 델타로부터 최종 승인이 났다"며 "이번 제품에 대한 성능을 높이 평가한 델타 측에서 향후 개발하는 모든 태양광 및 풍력 인버터에 동사 콘덴서를 적용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하나기술이 주당 1주 무상증자 결정에 급등했다.

하나기술은 보통주 1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을 공시했다. 기준일은 3월23일, 상장예정일은 4월13일이다. 

핸디소프트가 지난해 흑자전환 모멘텀 지속에 급등했다.

핸디소프트는 지난해 개별기준 매출액 176억원(yoy -49.15%), 영업이익 10억원(yoy 흑자 전환)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이와 관련 핸디소프트는 네트워크 사업 중단에 매출이 감소했으나 사업구조 개선 및 수익위주 사업집중에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필로시스헬스케어가 지난해 흑자전환에 상승했다.

필로시스헬스케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은 251억원(yoy +167.48%), 영업이익 1억7500억원(흑자 전환)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이와 관련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코로나 관련 제품 대규모 판매 등으로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케이엠더블유가 실적 회복 추세 진입 기대감에 상승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케이엠더블유에 대해 비록 올해 삼성전자를 통한 미국 수출이 예상치를 크게 하회할 전망이지만 다른 벤더들을 통한 수주 진행 상황은 양호한 편이라 길게 볼 때 최악인 현 시점을 지나고 나면 실적 회복 추세로의 진입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특히, 삼성 수주 부진 우려로 최근 동사의 주가가 과도하게 하락한 상황이라 이제부터는 분할 매수로 적극 임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고 밝혔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부터 IoT로 진화하는 5G 시대가 펼쳐질 것이며 여기에 5G 관련주의 반응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이수앱지스가 고셔병 치료제 애브서틴의 호주 비교 임상1상 완료 소식에 상승했다.

이수앱지스는 언론을 통해 희귀의약품으로 판매 중인 고셔병 치료제 '애브서틴'이 호주에서 비교 임상 1상을 진행한 결과, 세레자임과의 약동학적 동등성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애브서틴은 미국 제약사 사노피의 시판 의약품 '세레자임'과 동일한 성분을 보유하고 있는 고셔병 치료제이며, 한국에서 바이오시밀러 제품이 아닌 희귀의약품으로 허가를 취득해 허가 규정이 상이한 해외시장 확장에 일부 제약이 있었으나 이번 임상 결과로 해외 판로 확대 가능성이 커졌다고 설명했다. 

썸에이지가 네이버클라우드의 게임 플랫폼 제공 소식에 상승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게임 개발 및 통합 매니지먼트 플랫폼 '게임팟'을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용 게임 개발 전문 기업인 썸에이지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썸에이지 관계자는 "게임팟을 도입하면 간단한 연동만으로 결제와 로그인 및 푸쉬 등 게임 공통 기능 개발과 운영유지보수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개발 소요 기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