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3오후특징] 금호석유, 박철완 상무 기업가치 제고 위한 제안 발표 소식 속 강세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303오후특징] 금호석유, 박철완 상무 기업가치 제고 위한 제안 발표 소식 속 강세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1.03.03 15:37
  • 최종수정 2021.03.0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 코스피

금호석유가 박철완 상무의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제안 발표 소식 속에 강세를 보였다.

언론에 따르면, 박찬구 동사 회장과 경영권 분쟁을 벌이고 있는 조카 박철완 상무가 별도의 홈페이지를 개설해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제안을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제안서에는 주주환원 정책의 정상화, 자원의 효율적 운용, 미래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합리적 투자 의사 결정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미래 성장 경영, 거버넌스 개선, 지속가능 경영 등 3가지 측면에서 기업체질을 개선해야한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박철완 상무는 지난달 25일 서울중앙지법에 정관 개정, 사내·사외이사 선임, 배당 확대 등을 골자로 한 주주제안 의안 상정 가처분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동국제강이 국내 최초 코로나19 차단 컬러강판 개발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회사는 언론을 통해 국내 최초로 코로나19를 차단하는 컬러강판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의 향균 컬러강판 '럭스틸 바이오' 성능을 개량해 코로나19를 30분내에 99.9% 사멸하는 항바이러스 성능을 확보했으며, 이번에 개발한 '럭스틸 바이오'의 항바이러스 첨가제를 도료업체에 전부 공유하여 다양한 제품에 빠르게 적용할 예정이다.

◆ 코스닥

유일에너테크가 SK이노베이션향 2차전지 조립장비 공급업체로 부각 등에 상승했다.

유진투자증권은 회사에 대해 원천기술과 전문엔지니어를 기반으로 업계 최고 제품을 생산중이라며 SK이노베이션에 관련 장비를 공급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노칭장비는 업계 최고의 생산성과 안정성을 확보했다며, 또한 파우치형 R2S(Roll to Sheet) 중심에서 올해 각형 R2R(Roll to Roll) 노칭장비를 개발하고 있는 등 고객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수소연료전지 장비 개발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