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02오전특징] 테라젠이텍스 그래핀스퀘어 효과로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302오전특징] 테라젠이텍스 그래핀스퀘어 효과로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3.02 11:58
  • 최종수정 2021.03.0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테라젠이텍스가 그래핀스퀘어, 그래핀 양산 성공 소식 속 MOU 체결 사실 부각에 급등했다.

언론에 따르면 그래핀스퀘어가 화학기상증착법(CVD)을 이용해 인장 강도가 강철의 최대 200배에 달하는 그래핀 양산에 성공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롤투롤(Roll to roll) 방식의 그래핀 생산 장비를 이용해 대량으로 그래핀을 제조하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그래핀스퀘어는 관련 장비를 해외 대학 등에 수출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소식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그래핀연구센터와 그래핀스퀘어와 3자간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는 테라젠이텍스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주식, 주가, 금융, 거래소 그래프. 사진= 픽사베이
주식, 주가, 금융, 거래소 그래프. 사진= 픽사베이

동구바이오제약이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발생에 급등했다. 

지난 26일 장 마감 후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효과가 금일 발생한다고 공시했다. 기준가격은 1만2200원이다.

코아시아가 현대차 아이오닉5 조명용 LED 납품 소식에 급등했다.

이날 코아시아는 언론을 통해 LED사업부를 통해 현대자동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첫번재 모델인 아이오닉5에 적용되는 조명용 LED를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아시아 관계자는 아이오닉5에 조명용 LED 납품을 통해 LED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2025년까지 1000만대로 성장이 전망되는 전기자동차 시장에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제닉이 지난해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급등했다.

제닉은 지난 26일 장 마감 후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421억원(전년대비 -19.38%), 영업이익은 10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고 공시했다. 

동아화성은 친환경 사업부문 기대감에 강세다.

KB증권은 동아화성에 대해 전기차, 수소차, 수소연료전지 사업 등 친환경 그린 아이템 사업이 매력적이라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전기차용 배터리팩 가스켓은 현대차(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채택, 코나, 아이오닉 등에 납품), 미국 GM, 중국 제일기차 등으로 납품하고 있으며, 향후 생산 캐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수소차용 흡배기 호스(넥쏘), 그리고 수소연료전지 스택의 분리판 일체형 가스켓 등 친환경 고무제품의 포트폴리오가 우수하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자회사 동아퓨얼셀은 5kw급 고온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HT – PEMFC)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며, 이에 대한 성장성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제넥신이 코로나19 백신 'GX-19N' 임상 2a상 진입 소식에 강세다.

제넥신은 언론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GX-19N'의 임상 2a상을 시작하고 지난달 26일 첫 대상자 투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임상 2a상은 위약군 50명을 포함해 총 150명의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등 6개 기관에서 진행된다. 중간분석 결과를 토대로 국내와 해외에서 동시에 대규모 임상을 진행한 후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제넥신 관계자는 "GX-19N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스파이크 항원과 높은 서열보존성을 가진 뉴클리오캡시드 항원을 함께 탑재한 백신으로,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이체까지 방어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였다"며 "폭넓은 T세포 면역반응을 유도해 코로나19에 장기간 방어 효능을 발휘할 수 있는 백신"이라고 말했다. 

에이비엘바이오가 이중항체 면역항암제 ABL111 美 FDA 임상1상 IND 신청에 강세다.

에이비엘바이오는 미국 FDA에 진행성ㆍ전이성 고형암 대상 이중항체 면역항암제 ABL111의 제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신청했다고 공시했다.

오스코텍이 스웨덴 비악티카와 'LSD1 저해제' 공동 연구개발 계약 체결 소식에 상승했다.

오스코텍는 언론을 통해 스웨덴 바이오텍 비악티카와 공동 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비악티카의 항암 과제인 ‘LSD1 자리성 저해제(allosteric inhibitor)’의 초기 전임상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하며, 동사는 향후 신약후보물질의 전임상 및 임상개발과 상업화를 단독으로 진행하기 위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코나아이가 횡성사랑카드 출시 소식에 상승했다.

코나아이는 언론을 통해 횡성군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횡성사랑카드'를 금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조정일 대표는 "강릉, 태백, 영월, 인제, 동해, 고성, 삼척에 이어 횡성 지역 카드형 지역화폐 플랫폼을 운영하게 됐다"며 "국제규격의 신뢰성 높은 플랫폼을 기반으로 지역화폐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향후 결제, 충전 기능 외에도 기부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연계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지역커뮤니티 플랫폼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사는 지난달 26일 밀양시 카드형 지역화폐 '밀양사랑상품권' 운영대행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엔지켐생명과학이 65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 속 상승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지난 26일 장 마감 후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수성자산운용을 대상으로 우선주 7만9373주(65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녹십자셀이 인체세포 등 관리업 허가 획득 소식에 상승했다.

녹십자셀은 언론을 통해 국내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기업 중 최초로 ‘인체세포등 관리업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체세포등 관리업 허가는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원료가 되는 인체세포 등을 채취 처리 공급하기 위해 받아야 하는 허가로 녹십자셀은 이번 허가에 따라 국내 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중 가장 빠르게 세포치료제 생산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