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채용비리 연루 직원 승진…내부 반발
금감원, 채용비리 연루 직원 승진…내부 반발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1.02.23 11:04
  • 최종수정 2021.02.2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 사진=인포스탁데일리DB
금융감독원 [사진=인포스탁데일리DB]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금융감독원이 채용비리 연루자들을 승진시켜 내부에서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23일 금감원 노동조합은 성명서를 통해 “채용비리 연루자들이 올해도 어김없이 승진했다”고 비판했다.

앞서 금감원은 지난 19일 2021년 정기 인사에서 채용비리 사건으로 징계를 받은 2명을 승진 발령했다.

금감원 노동조합은 “무고한 직원들은 3년째 승급 제한과 성과급 등 임금 삭감의 고통을 당하고 있다”며 “비리 집단이라는 낙인이 찍혀 승급도 못 하고 임금도 깎인 직원들을 생각했다면 이런 인사를 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금감원은 이번 인사가 크게 문제 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승진자 2명이 채용비리 사건과 관련해 실무자였던 것은 맞지만, 이미 징계를 받았으며 내부 승진 기준에서도 문제가 없다는 설명이다.

하지만 금감원 노조는 사회적 물의자에 대한 엄격한 인사가 필요하다고 맞서고 있다. 내부 규정엔 문제가 없더라도 사회적으로 잘못된 인사라고 지적한 것이다.

노조는 윤석헌 금감원장을 향해 "전 직원의 임금을 삭감하고 젊은 직원들 승급 제한을 초래한 잘 나신 분은 승진시키고 못난 놈들은 철저히 버리는 게 윤 원장이 말한 '신뢰와 격려'냐"며 "돌이켜 보면 현재 금감원이 겪고 있는 금융위의 예산삭감과 기재부의 성과급 삭감 등은 모두 윤 원장이 초래했다"고 말했다.

윤 원장이 금융위원회와 대립각을 세운 것이 예산·성과급 삭감, 상위직급 추가 축소, 해외사무소 폐쇄 요구로 이어졌다는 주장이다.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