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올해도 고성장세 지속 전망
한샘, 올해도 고성장세 지속 전망
  • 박상철 기자
  • 승인 2021.02.09 17:16
  • 최종수정 2021.02.09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샘 건물 외경. 제공=한샘
한샘 건물 외경. 제공=한샘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집 꾸미기에 대한 수요가 지속 성장하면서 한샘이 올해도 고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이다.

한샘은 지난해 4분기 매출액 55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0%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295 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0% 성장하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핵심 사업부문인 리모델링·부엌 부문은 성장 바로미터인 아파트 매매량이 연말에 꺾이지 않고 증가 추세가 지속된 게 성장을 견인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한샘몰을 필두로 한 온라인 인테리어·가구 부문의 폭발적인 성장이 나타난 점이 호실적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9일 한샘이 지난해 이어 올해도 고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김세련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한샘이 2020년 고성장한 이유는 코로나19로 가구 소비 증대, 구축 아파트 매매 확대에 따른 토탈 리모델링 수요 증가 등으로 대외적인 영업 환경이 좋았기 때문”이라며 “또한 리모델링에 비해 다소 부진했던 가구 부문을 테마별로 분류하고 타업체 제품들을 한샘몰에 입점하여 판매하는 온라인 패키징 전략이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우려했던 서비스원 시공인력 캐파(Capacity)의 경우 신규 인력이 이르면 3월부터 투입될 것으로 보이고 상반기 중 매장 확대 계획도 있어 올해도 고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며 “지난해가 기저효과와 업황으로 인해 성장성이 높아지는 시기였다면 올해는 매장 확대와 캐파 확보라는 펀더멘탈 요인으로 인해 성장성이 도모되는 시기”라고 덧붙였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5만원을 유지했다.

박상철 기자 gmrrnf123@infostoc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