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친환경차 통합 브랜드 ‘e Autopos’ 론칭
포스코, 친환경차 통합 브랜드 ‘e Autopos’ 론칭
  • 박상철 기자
  • 승인 2021.01.27 17:38
  • 최종수정 2021.01.2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의 친환경차 통합브랜드 ‘e Autopos’로고. (제공: 포스코)
포스코의 친환경차 통합브랜드 ‘e Autopos’로고. (제공: 포스코)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포스코가 친환경차 제품·솔루션 통합 브랜드 ‘e Autopos’를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포스코의 e Autopos는 2019년 프리미엄 강건재 브랜드 ‘이노빌트(INNOVILT)’에 이은 두번째 제품·솔루션 통합 브랜드로 친환경의 eco-friendly와 전동화 솔루션의 electrified AUTOmotive solution of POSco를 결합한 합성어다.

e Autopos 브랜드의 주요 제품은 차체·샤시용 고장력 강판, 배터리팩 전용강재, 구동모터용 에너지 고효율 강판, 수소전기차용 금속분리판, 2차전지소재용 양·음극재 등이 있다.

포스코는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SPS 등 그룹사의 역량을 결집해 친환경차용 철강 및 2차전지소재 제품과 이를 활용하는 고객 맞춤형 이용 솔루션까지 함께 패키지로 제공할 계획이다.

탄소중립과 수소사회 도래 등의 급변하는 자동차 시장 변화에 발맞춰 포스코는 2019년 친환경차 판매 조직을 신설하고 친환경차 시장 선점과 본격적인 판매확대를 위해 이번 브랜드를 출시했다.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 시장은 2020년 600만대에서 2030년 3900만대까지 성장할 전망으로 관련 소재 시장규모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정탁 포스코 마케팅본부장은 “시장의 요구에 맞는 고품질·고부가가치 제품과 혁신적 솔루션을 만드는데 그룹 차원의 역량을 집중하고, 고객사와 상생협력을 통해 친환경차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상철 기자 gmrrnf123@infostoc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