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 신뢰 기반 미래 역량 갖춘 디지털 컴퍼니로 변화해야"
"신한은행, 고객 신뢰 기반 미래 역량 갖춘 디지털 컴퍼니로 변화해야"
  • 박효선 기자
  • 승인 2021.01.24 17:22
  • 최종수정 2021.01.2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경영전략회의·종합업적평가대회 개최
경기도 용인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과 전국 영업점을 온택트로 연결한 2020년 종합업적평가대회에서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대회사를 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인포스탁데일리=박효선 기자] “고객과 사회의 두터운 신뢰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미래 역량 개발과 정당한 성과를 위한 몰입을 통해 디지털 컴퍼니로 빠르게 변화해야 한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지난 22일 온택트 방식으로 열린 신한은행 '2021년 경영전략회의'에서 “1등은 노력으로 얻을 수 있지만 일류는 오직 고객의 평가로 완성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진 행장은 앞으로 신한이 가야할 방향으로 ‘고객과 미래를 신뢰로 이어주는 디지털 컴퍼니’를 제시했다.

그는 “디지털을 도구로 삼아 각자 맡은 영역에서 상상력을 발휘하는 ‘디지털 리터러시(Digital Literacy)’를 바탕으로 모든 직원들이 디지털과 금융을 연결하는 과정에서 상상력을 발휘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객 △자산 △가치평가 △기회연결 △같이 성장 5가지 미래 솔루션을 중심으로 '전통적 금융회사'에서 '디지털 컴퍼니'로의 변화를 당부했다.

이날 신한은행 ‘2021년 경영전략회의’는 올해 전략목표인 ‘고객중심! 미래금융의 기준, 일류로의 도약’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 본원적 경쟁력 강화, 상생의 가치를 실천 방안으로 제시하며 △2020년 성과 리뷰 및 2021년 경영 계획 △2021년 핵심 경쟁력 강화방안 △2030 미래 아젠다 △CEO 특강 △미래 비전 선포식 순으로 진행됐다.

진 은행장은 신년사에서 언급한 ‘행동은 반드시 참되고 진실되게 하라’ 의미의 행필성실(行必誠實)을 강조하며 “잘 세운 계획보다 중요한 것은 행동이다. 그 중에서도 고객 중심에서 출발하는 과정의 정당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고객을 위한 것인가, 미래를 위한 것인가, 두 질문 모두에 ‘예스(Yes)’라고 대답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 바른 의사결정과 행동을 위한 신한의 기준”이라며 “성과의 과정이 정당했는가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과하지 못해 중요 시상에서 제외된 점포가 있는 것처럼 최고의 가치로 실천하는 것은 ‘성과’ 보다 ‘고객’”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도 이날 격려사에서 “고객중심과 신의성실의 가치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는 동시에 디지털을 중심으로 미래 금융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함으로써 일류 신한을 향해 나가자”고 말했다.

박효선 기자 hs135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