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차관 “직접일자리 비대면·재택근무로 전환해 채용”
기재차관 “직접일자리 비대면·재택근무로 전환해 채용”
  • 박정도 전문기자
  • 승인 2021.01.22 16:38
  • 최종수정 2021.01.2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차관이 ‘제3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 겸 한국판 뉴딜점검 TF’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제공: 기획재정부)
김용범 기획재정부 차관. (제공: 기획재정부)

[인포스탁데일리=박정도 전문기자]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이 “정부가 지원하는 직접일자리 사업 일부가 비대면·재택근무로 전환해 진행된다”고 22일 밝혔다.

김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된 ‘제3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 겸 한국판 뉴딜점검 TF’ 모두발언에서 “민간의 고용 여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공공 일자리가 공백을 메우고 충격을 완화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면서 “직접일자리 사업은 비대면·재택근무로 전환해 1분기 중 집중적으로 채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직접일자리 사업 중에서 비대면·재택근무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는 분야에서는 이를 활용해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등으로 인한 사업 지연을 막겠다는 의미다. 노인돌봄사업의 경우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거나 아동·청소년 관련 센터의 급식지원 서비스를 도시락 배달 등으로 전환하는 식이다.

김 차관은 “직접일자리 등 중앙정부 사업뿐만 아니라 지자체 일자리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통해 하나의 일자리라도 새로이 창출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부터 전년 대비 1000명 증가한 2만 6000명 이상을 신규 채용하고 상반기에 45% 이상 채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특수고용직·플랫폼 노동자 관련 고용통계도 꼼꼼히 점검할 것”이라고 했다.

박정도 전문기자 newface030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