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내달 분양
두산건설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내달 분양
  • 박상철
  • 승인 2021.01.22 16:36
  • 최종수정 2021.01.2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투시도. (제공: 두산건설)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투시도. (제공: 두산건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두산건설이 다음 달 강원도 삼척시 정상동 351번지 일원에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는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힌 다양한 면적을 선보인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6층, 6개 동으로 구성됐고 전용면적은 74~114㎡에 총 736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4㎡A 167가구, 74㎡B 51가구, 84㎡A 171가구, 84㎡B 149가구, 99㎡ 128가구, 114㎡ 70가구이다.

삼척시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도보 약 5분 거리에 정라초가 위치하며 반경 2㎞ 내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다. 또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삼척시립도서관(2021년 개관 예정) 등 교육시설도 가깝다.

편의시설은 단지에서 약 1㎞ 거리에 홈플러스(삼척점), 하나로마트(교동점), 삼척중앙시장, 삼척시 보건소 등이 위치하며 강원도 삼척의료원, 삼척 고속버스터미널, 삼척시 종합운동장 등도 인접해 있다. 이 밖에 관공서 이용도 쉽게 가능하다.

또한 단지 인근에 교동공원, 정라공원, 봉황산 산림욕장, 새천년해안유원지 등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췄고 직선거리 약 1㎞ 내에 동해가 있어 조망권이 확보된다.

교통여건은 동해안을 따라 조성된 7번 국도 이용 시 인접 지역인 강원도 동해시, 강릉시, 울진군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동해고속도로를 통해서는 영동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주요 광역도로 이용이 수월하다.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의 KTX동해역이 지난해 3월 개통되면서 철도망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도 한층 개선됐다.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조감도. (제공: 두산건설)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조감도. (제공: 두산건설)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는 17%대의 건폐율로 단지 환경이 쾌적하며 수요자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판상형과 타워형 구조로 설계된다. 특히 전용 84㎡ 이상 판상형에는 4베이 맞통풍 구조 및 알파룸, 안방 대형 드레스룸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으며 효율적인 동선 확보를 고려한 ‘ㄷ’자형 주방도 도입된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비규제에 따른 반사이익으로 강원도 내 분양한 신규 단지들이 잇따라 완판 되며 분양시장이 반등 조짐을 보이고 있다”며 “여기에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는 주변으로 잘 갖춰져 있는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데다 각종 교통호재가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큰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척 센트럴 두산위브 견본주택은 강원도 삼척시 남양동 340-2번지 일원에 내달 중 개관할 예정이다.

박상철 기자 gmrrnf123@infostoc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