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공업 수소차 부품사업, 빠른 성장예고
세종공업 수소차 부품사업, 빠른 성장예고
  • 박상철
  • 승인 2021.01.22 16:03
  • 최종수정 2021.01.2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공업 CI
세종공업 CI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세종공업의 수소차 부품 사업이 빠른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다. 자동차 배기 관련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인 세종공업은 최근 현대차가 수소전기차 라인업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 또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처럼 수소차도 부품비용 감소 및 조립공정 단순화를 위해 부품 모듈화를 연구하고 있다.

현재 수소차를 생산하고 있는 현대차, 도요타뿐만 아니라 다임러·르노 등의 완성차 업체들도 각각 파트너사들과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수소차 생산을 위한 연구 및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에 선두 업체 세종공업도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수소차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라인업 확대를 시도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세종공업의 100% 자회사인 세종이브이는 수소차용 연료전지 스택의 핵심부품인 금속 분리판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1분기 내 현대모비스로의 정식 납품이 가능할 전망이다.

서충우 SK증권 연구원은 “현대차가 수소차 생산량 및 라인업을 확대한다면 기존 넥쏘향 일부 물량뿐만 아니라 상당한 비중의 물량이 세종이브이로 배정될 가능성이 높다”며 “이에 따른 이익단의 빠른 실적 개선 및 중장기적인 강력한 성장 모멘텀이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2020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6% 감소한 1조 200억원,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해 –18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며 “하지만 올해부터는 상대적으로 이익률이 높은 금속분리판 매출이 시작되기 때문에 이익단에서 보다 나은 실적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투자자들은 향후 세종공업 주가의 핵심 성장동력인 전장부품 및 수소차 부품 사업의 성장 속도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박상철 기자 gmrrnf123@infostoc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