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2오전특징] 우리바이오 의료용 대마 연구 승인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122오전특징] 우리바이오 의료용 대마 연구 승인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1.22 11:38
  • 최종수정 2021.01.22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우리바이오가 의료용 대마 연구 허가 승인 소식에 급등했다.

우리바이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용 대마 재배 및 대마 성분 연구를 위한 마약류취급학술연구자 및 마약류원료물취급자 승인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허가는 산물 추출, 성분 연구를 모두 포함하고 있어 우리바이오가 보유한 최첨단 LED 식물공장에서 대마를 재배하고 재배된 대마에서 고순도 기능성 성분을 추출·정제하는 연구개발에 착수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바이오 관계자는 "다양한 뇌 질환 개선 기능성 소재 개발 등 원료 제품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미국 지사를 통한 북미 대마 시장 진출까지 로드맵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같은 소식에 우리바이오 최대주주인 우리조명도 급등세를 기록 중이다. 

코스피 코스닥 거래소 금융 그래프 주가 증권 주식 사진= 픽사베이
코스피 코스닥 거래소 금융 그래프 주가 증권 주식 사진= 픽사베이

동아화성이 그린뉴딜 관련 스몰캡 대표 기업으로 부각되며 급등 중이다.

KB증권은 동아화성에 대해 그린뉴딜 관련 스몰캡 대표 기업으로 부각이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동아화성은 전기차용 배터리팩 가스켓을 현대차, 미국 GM, 중국 제일기차 등으로 납품하고 있으며 향후 생산 캐파를 확대할 계획이다. 

웹젠이 주력 IP 뮤의 중국 확장 지속 기대감에 급등했다.

DB금융투자는 웹젠에 대해 주력 IP 뮤는 2014년 전민기적을 시작으로 중국 게임사에 의해 다수 모바일화됐고 올해에도 뮤 IP의 중국 확장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영요대천사' 출시로 단기 신작 모멘텀은 소멸됐지만 이에 기반한 로열티 매출 확대로 올해 1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의 이익 개선이 예상되는 가운데 올해 뮤IP 확장 최고 기대작인 '전민기적2'의 상반기 출시 기대감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밝혔다. 

엔케이맥스가 올해 임상 결과 기대감에 상승 중이다.

메리츠증권은 엔케이맥스에 대해 면역관문억제제와 이중항체 병용 임상으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가장 가까운 모멘텀은 EGFR 양성 고형암 환자 대상으로 아피메드사의 이중항체 AFM24와 SuperNK 병용 미국 임상 1상 진입이며, 1분기 내로 미국 FDA에 IND를 제출할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키트루다 병용 1/2a상, 키트루다/바벤시오 1상 결과도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컴투스가 신작 기대감에 상승 중이다.

DB금융투자는 컴투스에 대해 기대 신작 '서머너즈워:백년전쟁'의 출시가 임박했으며, 오는 1월28일 'Taipei Game Show 2021'에서 게임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고 사전예약도 시작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4분기 매출액은 1382억원(+14%YoY), 영업이익은 319억원(-4%YoY)을 기록할 것으로 봤다. 서머너즈워가 20년 지속 선전하고 있는 상황에서 SWC 이벤트가 열리는 계절적 성수기 영향 등 때문으로 분석했다. 

다산네트웍스가 미국 통신사로의 장비 직납 기대감에 상승했다.

하나금융투자는 다산네트웍스에 대해 DZS의 옵텔리언사 인수로 버라이즌, AT&T, T-Mobile 등 1급통신사로의 장비 직납이 곧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다산네트웍스는 과거 10년간 미국 통신사 진출을 위해 온갖 노력을 했으나 성과가 없었지만, 연내 미국 통신사 직납이 가능해질 전망이어서 큰 기대를 갖게 한다고 밝혔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