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3오후특징] 한미약품 비강스프레이 주성분 코로나19 바이러스 차단 효과 소식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113오후특징] 한미약품 비강스프레이 주성분 코로나19 바이러스 차단 효과 소식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1.01.13 15:48
  • 최종수정 2021.01.1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 코스피

한미약품이 '한미 콜드마스크 비강스프레이' 주성분 코로나19 바이러스 차단 효과 소식 등에 소폭 상승했다.

한미약품의 호흡기 바이러스 차단제인 한미 콜드마스크 비강스프레이 주성분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는 연구결과가 국제 학술지에 등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을 받아 한국화학연구원이 진행한 람다카라기난(λ-carrageenan) 성분의 항바이러스 활성을 평가한 시험관 내 세포 실험 결과 논문이 네이처가 출간하는 SCI급 국제학술지인 사이언티픽 레포츠에 게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 코스닥

카페24가 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에 급등했다. 기준일은 29일 이며 상장 예정일은 2월 22일 이다.

시노펙스가1조3천억 규모 혈액투석기 사업 진출 소식에 급등했다.

시노펙스는 혈액투석기 관련 글로벌 기업인 독일 알파플랜과 혈액투석용 필터모듈 생산라인 및 기술도입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 30억원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회사는 독일 알파플랜의 혈액투석기 생산장비에 대한 국내시장 공급의 배타적인 독점권을 2023년까지 가지게 되며, 생산시설 및 기술도입을 통해 1단계로 매출 2,000억원 규모인 연간 200만개의 혈액투석기용 필터모듈 생산량을 확보하게 됐다.

쇼박스가 쿠팡 나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소식 속 쿠팡플레이에 흥행작 공급사실 부각에 급등했다.

최근 쿠팡의 나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쇼박스가 쿠팡플레이에 주요 흥행작을 제공하는 점이 금일 시장에서 부각된 모습이다.

회사는 쿠팡이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인 쿠팡플레이에 흥행작 '내부자들' ‘관상' 등 영화 총 51편을 제공하고 있다.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