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연초부터 잇단 현장 경영..."미래 기술 확보는 생존 문제"
이재용 부회장, 연초부터 잇단 현장 경영..."미래 기술 확보는 생존 문제"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1.01.06 16:47
  • 최종수정 2021.01.0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4일 새해 첫 경영 행보로 삼성전자의 반도체 사업장인 평택 2공장을 방문한 데 이어 6일 서울 우면동 삼성리서치에서 세트부문 사장단 회의를 주재하고 차세대 6G 통신 기술과 인공지능(AI) 연구개발 현황 등 미래 중장기 전략을 점검했다.

이재용 부회장은 이날 회의에서 차세대 통신 기술 연구의 경과, 서버용 기술 확보, AI 기술 제품 적용현황 등을 각 사업 책임자들에게 보고받았다. 이 자리에는 김현석 CE부문장, 고동진 IM부문장, 최윤호 경영지원실장, 세바스찬 승 삼성리서치 연구소장 및 각 사업부 담당 사장들이 참석했다.

삼성 측은 "이재용 부회장이 새해 첫 행보로 시스템 반도체 사업을 점검한 데 이어, 삼성리서치에서 선행기술 개발 회의를 주재한 것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이 부회장이 방문한 삼성리서치는 산하에 글로벌 AI센터, 차세대통신 연구센터, 소프트웨어혁신센터 등을 두고 운영하고 있으며 미래 유망 분야의 선행기술에 대한 연구개발도 담당하고 있다. 

이재용 부회장이 세트부문 사장단과 삼성리서치를 둘러보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은 이날 "미래 기술 확보는 생존의 문제"라며 "변화를 읽어 미래를 선점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오로지 회사의 가치를 높이고 사회에 기여하는 데 전념하자"며 "선두기업으로서 몇십 배, 몇백 배 책임감을 갖자"고 강조했다.

이재용 부회장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 역시 본인이 직접 주요사업장을 방문해 사업의 비전을 책임자들과 논의하는 부지런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4일에는 평택 2공장을 방문에 반도체 사업 전략을 책임자들과 논의했고 5일에는 수원사업장을 방문해 네트워크장비 생산라인을 점검하고 글로벌기술센터(GTC) 생산기술 혁신 회의를 주재했다.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