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대면·비대면 채널 융합 점포 '디지택트 브랜치' 오픈
신한은행, 대면·비대면 채널 융합 점포 '디지택트 브랜치' 오픈
  • 박효선 기자
  • 승인 2020.11.24 15:06
  • 최종수정 2020.11.2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대면·비대면 채널 융합한 미래형 혁신 점포 모델 선보여
화상상담 통해 영업점 직원 대면 수준 은행 업무 처리 가능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디지택트 브랜치 상담 모습. 사진=신한은행

[인포스탁데일리=박효선 기자] 신한은행은 화상상담 시스템을 적용한 미래형 혁신 점포 모델인 ‘디지택트 브랜치’를 서소문 지점에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택트’는 디지털(Digital)과 컨택트(Contact)의 합성어로 ‘디지택트 브랜치’는 고객이 화상상담 창구에서 화상상담 전문 직원과 원격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은행의 대면 채널과 비대면 채널이 융합된 미래형 혁신 점포 모델이다.

화상상담 부스 내에 대형 스크린과 화상상담용 카메라, 키패드, 손바닥 정맥 인식 장치, 신분증 및 인감 스캐너 등이 설치돼 있어 각종 상담 자료들을 보면서 실명확인부터 업무 완결까지 은행 직원과 직접 대면하는 수준의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디지택트 브랜치’는 금융 접근성 확대를 통한 고객중심 영업 추진을 위해 기획됐다. 2평 정도의 공간만 있으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곳 어디에든 설치할 수 있으며 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소속의 화상상담 전문 직원이 오프라인 영업점을 대신해 전국에 설치된 ‘디지택트 브랜치’를 통해 금융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디지택트 브랜치 업무 환경.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이날 서소문 지점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소형점포 및 무인화점포 등 다양한 채널에서 ‘디지택트 브랜치’를 확대하고 가능 업무의 범위도 현재 예적금 신규, 대출 상담에서 점차 넓혀 ‘Every Time, Every Where, Every Work 연결 가능한 고객 친화 채널’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박효선 기자 hs135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