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DSC인베스트먼트, '휴메이저' 카카오 계열사와 합병소식에 지분 투자 부각
[특징주] DSC인베스트먼트, '휴메이저' 카카오 계열사와 합병소식에 지분 투자 부각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0.11.24 10:50
  • 최종수정 2020.11.2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SC인베스트먼트 CI
DSC인베스트먼트 CI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카카오 계열사인 하시스가 두피케어 브랜드 휴메이저를 흡수합병한다는 소식에 휴메이저에 지분 투자한 DSC인베스트먼트가 상승세다.

24일 오전 10시 46분 DSC인베스트먼트는 전일대비 16.33% 오른 4950원에 거래중이다.

카카오헤어샵을 운영하는 하시스는 이달 23일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휴메이저 합병을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하시스는 국내 1위 이미용 예약 플랫폼 카카오헤어샵을 운영중이다. 휴메이저는 다수의 유명 브랜드와 유통망을 보유한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Dr.FORHAIR)를 판매하고 있다.

이번 합병을 계기로 하시스는 헤어, 네일 서비스 플랫폼 기업에서 종합 뷰티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뷰티 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기술력에 휴메이저의 우수한 제품, 유통망, 마케팅 노하우를 더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기대했다.

하시스의 원종석 대표는 "이번 합병을 계기로 카카오헤어샵은 헤어, 네일, 피부 뿐만 아니라 ‘아름다움’과 관련된 모든 뷰티 영역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뷰티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DSC인베스트먼트는 2016년 휴메이저의 사명변경 전 '일리머스'에 글로벌 ICT융합펀드와 KT-DSC창조경제청년창업투자조합을 통해 일리머스에 총 20억 원을 투자한 바 있다. 이에 투자자의 관심이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