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푸르지오, 2년 연속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대우건설 푸르지오, 2년 연속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 박상철
  • 승인 2020.11.20 17:11
  • 최종수정 2020.11.2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건설이 조성한 고덕 그라시움 비원. (제공: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조성한 고덕 그라시움 비원. 제공: 대우건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지난 19일 열린 ‘2020 굿디자인 어워드 시상식’에서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관련 8개 응모작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 특허청장상(1개)과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2개), 굿디자인 Winner(5개)를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푸르지오는 2013년 건설업계 최초로 ‘굿디자인’에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서울 강동구 랜드마크 대단지인 고덕 그라시움의 조경공간인 ‘비원(be+園)’이 특허청장상을 받고 ‘푸르지오 엘리베이터 내·외부 디자인’이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4월 준공해 과천 대장 주로 떠오른 과천 푸르지오 써밋의 ‘외관 디자인’ 역시 올해 굿디자인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모던과 클래식의 조화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획일적인 모습의 아파트가 아닌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경산 펜타힐즈 푸르지오의 조경공간인 ‘뜰벗정원’ 인덕원 푸르지오 엘센트로의 조경공간 ‘시간의 정원’ 지축역 센트럴 푸르지오의 조경공간 ‘꿈담숲’은 굿디자인 위너(Winner)에 선정돼 푸르지오 조경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디자인 개발을 진행한 ‘푸르지오 월패드’와 ‘푸르지오 로비폰’도 굿디자인 위너에 뽑혔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주거문화를 선도하며 푸르지오 철학인 ‘The Natural Nobility(본연이 지니는 고귀함)’에 걸맞은 상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철 기자 gmrrnf123@infostoc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