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겨울 추위에 롯데칠성음료 ‘온장음료’ 매출 껑충
초겨울 추위에 롯데칠성음료 ‘온장음료’ 매출 껑충
  • 박상철
  • 승인 2020.11.20 17:02
  • 최종수정 2020.11.2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칠성음료 온장음료 제품군. (제공: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온장음료 제품군. 제공: 롯데칠성음료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초겨울 추위가 시작되면서 온장음료의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20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온장음료 판매량이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전월 동기간 대비 세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온장음료는 편의점 등 소매점에서 온장 기계를 통해 데워져 따뜻하게 마실 수 있도록 캔, 병, 내열 페트병에 담긴 RTD(Ready To Drink) 음료로, 주로 꿀 음료, 두유, 초콜릿 음료, 커피 등이 인기다.

‘델몬트 허니레몬&배’ 판매량은 150%, ‘꿀홍삼’은 130%, ‘가나 초코라떼’는 200%가 증가했으며 계절을 가리지 않고 꾸준히 판매되는 커피 브랜드‘칸타타’ 역시 온장 보관이 편한 NB(New Bottle)캔의 판매량이 40% 늘었다. 온장음료는 11월부터 2월까지 총 4개월간 판매량이 연간 총판매량 대비 꿀음료 65%, 초코음료 60%, 병두유 55%를 차지하는 등 한겨울에 판매량이 집중된다.

온장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롯데칠성음료는 영업 및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상큼한 사과 과즙과 아카시아 벌꿀, 알싸한 향의 시나몬이 조화를 이룬 신제품 ‘델몬트 허니애플&시나몬’,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돋보이는 델몬트 허니레몬&배, 국산 벌꿀과 홍삼농축액이 함유된 꿀홍삼, 한끼영양 칼슘두유 참두유, 진한 초콜릿에 부드러운 우유를 담은 가나 초코라떼 등 온장음료의 판매처 확대한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판매점에는 온장 음료의 적정 온장 온도 50~60℃와 보관 적정기간 10~14일 이내의 기준을 지켜야 함을 강조하고 소비자에게는 온장고 내 뜨거운 열판에 신체 부위가 접촉되면 화상을 입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함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

박상철 기자 gmrrnf123@infostoc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