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금융‧유통 통합 인증 서비스 ‘NHOnePASS’ 도입
NH농협, 금융‧유통 통합 인증 서비스 ‘NHOnePASS’ 도입
  • 박효선 기자
  • 승인 2020.10.30 15:46
  • 최종수정 2020.10.3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인포스탁데일리=박효선 기자] NH농협은행과 농협상호금융은 개방형 통합인증 서비스 ‘NHOnePASS’를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NHOnePASS’는 간편가입·인증 대행 서비스로 이를 통해 NH스마트뱅킹을 이용하는 1700만 고객은 별도의 어플 설치나 가입절차 없이 농협몰, 농협생명 등 농협금융·유통 계열사 서비스에 가입하고 인증할 수 있다.

농협 관계자는 “‘ISMS·ISO27001’ 인증을 획득해 보안성뿐 아니라 하루 1억8000만건 이상의 업무 처리가 가능한 디지털 뱅킹 서비스 기반의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구축했다”며 “일반 사설 인증을 비롯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바이오(지문, PIN)인증 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연령별, 지역별로 고르게 분포돼 있는 농협 고객 분포의 특성상 디지털 소외계층에게도 통합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긍정적인 측면을 기대하고 있다”며 “공공, 금융, 쇼핑 등 다양한 사이트와의 연계를 통해 ‘NHOnePASS’의 활용 폭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NHOnePASS’ 도입을 기념한 이벤트도 농협몰과 연계해 11월 2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정종욱 농협은행 디지털채널부장은 “코로나19로 촉진된 언택트 환경에서 디지털 금융 서비스의 중요도가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NHOnePASS’의 도입으로 NH스마트뱅킹 고객이 간편한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데 이어 더욱 다양한 채널로 대상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효선 기자 hs135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