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음압 캐리어·야간수색 드론 등 345개 혁신제품 지정 검토”
홍남기 “음압 캐리어·야간수색 드론 등 345개 혁신제품 지정 검토”
  • 이형진 선임기자
  • 승인 2020.10.29 16:50
  • 최종수정 2020.10.2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진=기재부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진=기재부

[인포스탁데일리=이형진 선임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감염병 음압캐리어, 야간용 수색드론 등 총 345개 제품을 혁신제품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한다고 29일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차 조달정책심의위원회에서 “혁신성 있는 기술과 제품을 선정하고 쉽게 구매하도록 하기 위해 패스트트랙(FT) 3종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패스트트랙Ⅰ은 국가 R&D 우수 혁신제품, 패스트트랙Ⅱ는 상용화 직전 혁신 시제품, 패스트트랙Ⅲ은 우수특허제품, 솔루션 공모제품 등 기타 혁신성 인증제품으로 위원회가 선정한 제품으로 구분된다.

이날 혁신제품 지정을 앞둔 제품은 총 345개다. 감염병 관련 음압캐리어, 산업용 추락보호 에어백 등 66종이 패스트트랙Ⅰ에 이름을 올렸다.

패스트트랙Ⅱ에는 AI 스마트소화기, 야간용 수색드론 등 159종이, 패스트트랙Ⅲ에는 긴급 탈출용 승강식 피난구 등 120종이 포함됐다.

혁신제품으로 지정되면 인증서 발급과 함께 수의계약 허용, 구매면책 적용, 시범 구매 대상, 구매목표제 적용 등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위한 각종 지원이 이뤄진다. 또 혁신장터에 바로 등록될 예정이다.

홍 부총리는 “혁신제품 수는 계속 확대될 것”이라며 “내년 신규 혁신제품 수가 500개 이상 더 확대되도록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형진 선임기자 magicbullet@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