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내달 2일부터 정당계약 개시
대림산업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내달 2일부터 정당계약 개시
  • 박효선 기자
  • 승인 2020.10.29 15:44
  • 최종수정 2020.10.2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 간 정당계약 진행
사우나‧게스트하우스‧스포츠센터‧스터디룸 등 커뮤니티 조성
사진=대림산업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투시도. 사진=대림산업

[인포스탁데일리=박효선 기자] 대림산업이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195번지에 짓는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이 다음달 2일부터 정당 계약에 들어간다. 이 단지는 남양뉴타운에 들어서는 첫 브랜드 아파트로 LH가 주관하는 공공주택 공모사업에 선정된 민간참여 공공분양 단지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지하 3층~지상 18층, 8개 동, 전용면적 65~84㎡, 총 606가구로 구성된다. 면적별로는 △65㎡ 154가구 △75㎡ 190가구 △84㎡ 262가구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남양뉴타운’은 면적 약 257만㎡, 수용인구 3만9000여명 규모의 도시개발사업구역이다.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이 2022년 신설 예정으로 2024년 개통 목표로 추진 중인 신안산선과 연계될 예정이다. 신안산선은 경기 안산·시흥에서 서울 여의도까지 44.7km를 잇는 지하철 노선으로 서해선과 월곶-판교선 연계가 예정돼 있다.

제2외곽고속도로 개통도 내년 예정돼 있다. 화성시 남양읍과 팔탄면을 연결하는 발안~남양 고속도로 개발사업도 추진 중이다. 발안∼남양 고속도로는 총 연장 14.5㎞에 달한다.

대규모 신도시 개발 계획도 주목된다. 2030년 개발 완료를 목표로 여의도의 19.2배 면적에 사업비 약 8조8000억원을 투입, 리조트·골프장·R&D·산업·주거시설 조성이 계획된 ‘송산그린시티’가 가깝다. 이와 함께 지난 8년 간 꾸준히 논의돼 왔던 신세계 테마파크 개발이 본 궤도에 올랐다.

또한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혁신평면 ‘C2 하우스’ 구조로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환경에 맞춘 주거공간 플랫폼이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에는 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아울러 남녀 사우나 시설, 게스트하우스, 힐링텃밭, 그린카페,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으로 구성된 스포츠 센터, 독서실, 스터디룸, 작은도서관이 갖춰진 에듀센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학원차량 드롭오프존, 실내놀이터가 있는 맘스스테이션 등 커뮤니티가 다양하게 조성된다.

사진=대림산업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위치. 사진=대림산업

인근에는 주요 산업단지 및 연구단지가 위치한다. 반월공단이 자리한 안산이나 시화공단이 위치한 시흥시, 삼성 반도체 공장이 가동 중인 평택, 마도 일반산업단지, 경기 화성바이오밸리, 77번 국도를 통한 안산 등 이웃 도시 진출입이 용이하다.

‘남양로’를 이용해 남양뉴타운 전역도 쉽게 오갈 수 있다. 단지에서 직선거리로 5.4㎞ 거리에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 남양뉴타운 인근에 포진한 노하 산업단지·장안 산업단지·쌍송·온장·동문 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들이 위치해 있다.

이 밖에 무봉산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와 탁 트인 녹색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내 4100㎡ 규모로 꾸며질 중앙광장 및 수경시설과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단지 앞에는 풀향기숲 공원과 남양 푸른 건강뜰 체육공원 등의 공세권 환경을 갖췄다.

한편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LH가 주관하는 공공주택 공모사업에 선정된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으로 민간 단지에 비해 경쟁력 있는 분양가가 메리트다. 전체 공급물량의 80% 가량을 특별공급으로 분양하기 때문에, 청약 요건을 충족하는 무주택 전세거주자들에게 유리하다.

특히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돼 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지난달 28일 진행된 특별공급에서 258개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남양읍 특별공급 기준 사상 최대의 청약접수 기록을 갱신했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이 위치한 남양읍에서는 특별공급을 통해 10명 이상 신청한 적이 없고 인근 향남, 새솔동에서도 100개 이상의 통장이 접수된 적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남양뉴타운 내 첫 1군 브랜드 단지인데다 LH 공모를 통과한 우수한 상품이 적용돼 사이버 주택전시관 개관 이후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민간참여 공공분양 물량인 만큼 합리적인 분양가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분양이 조기 마감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2232-4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 여파로 e편한세상 홈페이지를 통한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동시에 운영한다. 사이버 주택전시관에서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입지조건과 분양가, 전용 84㎡ 타입 유니트 등 상품 정보를 영상으로 제공한다. 입주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박효선 기자 hs135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