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자이’ 아파트 브랜드 가치 평가 1위
GS건설 ‘자이’ 아파트 브랜드 가치 평가 1위
  • 박상철
  • 승인 2020.10.13 18:19
  • 최종수정 2020.10.13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건설
GS건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아파트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GS건설의 ‘자이’가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은 GS건설의 자이가 9월 아파트 부문 브랜드스탁 지수(BSTI) 871.1점으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자이는 브랜드스탁 평가 기준으로 2018년 8월부터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위는 BSTI 861.6점을 받은 삼성물산의 래미안이다. 3위는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를 밀어내고 롯데건설의 ‘롯데캐슬’이 차지했다.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는 4위로 밀렸다.

롯데건설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새롭게 반영한 ‘롯데캐슬3.0’을 선보인 데 이어 최근 강남권 재건축 아파트 분양이 이뤄지며 브랜드가치가 상승한 것으로 분석됐다.

5위는 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였다. 이어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포스코건설의 ‘더샵’, 호반건설의 ‘호반베르디움’, SK건설의 ‘SK 뷰’ 순서였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GS건설이 그간 강남 등 랜드마크 지역에 분양을 확대하고 올해도 3만가구의 아파트를 공급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박상철 기자 gmrrnf123@infostoc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