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20~30대 고객 겨냥 ‘디자인 실험’ 돌입
현대리바트, 20~30대 고객 겨냥 ‘디자인 실험’ 돌입
  • 박상철
  • 승인 2020.09.28 17:53
  • 최종수정 2020.09.2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리바트 팝캐주얼가구 이미지. (제공: 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 팝캐주얼가구 이미지. (제공: 현대리바트)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현대리바트가 기존의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에서 벗어나 예술 작품에 활용되는 다양한 기법을 가구 디자인에 적용하는 ‘디자인 실험’에 돌입했다. 20~30대 영 고객을 모셔오기 위한 전략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의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이를 위해 팝아트・수채화・유화 등에 활용되는 다양한 예술 작업 기법에서 영감을 받아 이질적인 소재 및 색상을 가구 디자인에 과감히 조합한 ‘팝 캐주얼 가구’ 컬렉션 16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리바트 강남전시장・용산아이파크몰・기흥전시장・김포점 등 4곳에 별도 ‘팝 캐주얼 가구’ 쇼룸(10평 내외)을 조성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수납장(5개 모델) ▲티테이블(5개 모델) ▲스툴(3개 모델) ▲거울(2개 모델) ▲잡지꽂이(1개 모델) 등의 소가구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거나 1~2인 가구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팝 캐주얼(Pop casual)’은 보통 패션업계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격식이 없고,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방식의 조합’을 의미한다. 현대리바트는 그동안 화이트・그레이 등 무채색 위주의 색상을 적용한 심플하면서도 정형화된 디자인의 가구를 주로 선보였는데 이번엔 자유로운 형태의 곡선과 파스텔 계열의 색상 등을 조합한 독창적인 디자인의 컬렉션을 처음 선보인 것이다.

현대리바트는 우선, 이번 팝 캐주얼 컬렉션에 다양한 예술 작업 기법에서 영감을 받고 디자인 차별화를 꾀했다. 물감을 도화지에 떨어뜨리거나 흩뿌리는 ‘드리핑(Dripping)’ 회화 기법을 활용해 티 테이블(드리핑)을 제작했는가 하면 물감을 여러 번 덧칠해 색상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방식인 ‘마티블(Martible)’ 회화 기법을 활용해 거울을 출시했다. 상반된 오브제 배치로 시각적인 충격을 주는 ‘데페이즈망(dépaysement)’ 조형 기법을 활용한 장식장(데페이즈・프로타주)도 내놓는다.

또한 서로 다른 이질적인 소재도 과감히 조합했다. 차가운 느낌의 메탈 소재를 따뜻한 느낌의 국산 원목 소재와 자연스럽게 연결한 ‘클루아종’ 수납장을 비롯해 시멘트와 대리석 입자를 혼합한 모조 자연석과 ‘S자’ 형태의 스틸 소재를 결합한 티테이블(20T 협탁)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리바트는 과감한 디자인 실험을 위해 ‘디자인TF팀(13명)’을 구성해 4개월간 준비를 거쳤다. 이들은 명화(名畵)는 물론 금속 미술, 설치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 작품을 참고해 젊은 세대의 취향에 맞는 색상과 패턴・소재 등을 연구했다. 그 결과 심플하고 모던함을 강조하기 위해 기존 화이트・그레이 등 단조로운 색상 외에 트렌디한 느낌의 원색・파스텔톤 등 20여 색상을 ‘팝 캐주얼 가구’ 대표 색상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팝 캐주얼 가구’ 컬렉션의 가격은 기존 제품보다 가격대가 30~50%가량 비싸다. 기존 가구 제품과는 달리 다양한 굴곡과 곡선 등 정형화되지 않은 형태가 많아 수작업으로 제작된 데다 천연 원목, 테라조 대리석, 스테인리스 크롬 도금 등 고가의 소재가 적용됐기 때문이다.

박상철 기자 gmrrnf123@infostoc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