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국제, 하반기 마진율 하락 가능성 높아"
"이하이국제, 하반기 마진율 하락 가능성 높아"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0.09.22 20:04
  • 최종수정 2020.09.22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2일 이하이국제에 대해 하반기 마진율 하락 가능성이 높다며 글로벌 경쟁기업들과 비교해 부담되는 밸류에이션이라고 봤다.

이하이국제는 하이디라오향 매출액 역성장에도 불구하고 시장 기대치를 넘어서는 양호한 실적을 달성했다.

회사의 상반기 매출은 22억위안으로 전년대비 34%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전년대비 48%증가한 4억위안으로 컨센서스를 모두 5%씩 상회했다.

제품별 매출비중 [자료=하나금융투자]

제품 중 즉석조리식품과 중식 조미료 등의 매출이 각각 96%, 50% 증가했으며, 하이디라오향 매출은 30% 감소한 반면, 제3자향은 82% 증가했다. 코로나19 여파로 모기업인 하이디라오의 매장 영업이 일시 중단된 탓이다. 다만 재택근무, 자가격리 등으로 즉석조리식품 등이 성장하며 전사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하나금융투자는 이하이국제가 제3자향 리테일 매출 고성장과 하이디라오향 실적 회복으로 하반기 반등을 예상했다.

백승혜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상반기 즉석조리식품 중심으로 판매 대리상을 대폭 확대했다"며 "하반기에도 대도시와 중소형도시 전반적으로 시장 침투율 향상은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하이국제 매출액 추이ㆍ전망 [자료=하나금융투자]

한편, "하반기 수익성 측면에서 식용유와 포장재 등 원재료 가격이 상승하고 저마진 신제품 출시로 인해 마진율 하락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또 "글로벌 경쟁 기업 대비 2020~2021년 평균 매출성장률이 3배 이상 높지만 단기적 관점에서는 부담스러운 밸류에이션"이라고 평가했다.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