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감정평가사협회, ‘감정평가서 디지털 업무‘ 협약 체결
KB국민은행-감정평가사협회, ‘감정평가서 디지털 업무‘ 협약 체결
  • 박효선 기자
  • 승인 2020.09.16 16:59
  • 최종수정 2020.09.1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한국감정평가사협회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왼쪽)김태구 KB국민은행 여신관리심사그룹 대표, (오른쪽)김순구 한국감정평가사협회 회장. 사진=KB국민은행

[인포스탁데일리=박효선 기자] KB국민은행과 한국감정평가사협회가 16일 ‘감정평가서 디지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 서초구 소재 한국감정평가사협회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김태구 KB국민은행 여신관리심사그룹 대표, 김순구 한국감정평가사협회 회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종이 없는 감정평가서’ 도입을 검토해왔다. 이번 협약으로 KB국민은행은 한국감정평가사협회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신뢰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킨 감정평가서 디지털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감정평가서 위변조·부인 방지 △인쇄·발송·보관 비용 절감 △담보대출 업무의 효율성 제고를 추진한다. 또한 드론을 활용한 사진 또는 동영상 첨부 등 다양한 입체적 정보를 감정평가에 반영해 디지털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김태구 KB국민은행 여신관리심사그룹 대표는 “감정평가 분야의 혁신 서비스 도입을 통해 KB국민은행과 감정평가업계가 동반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감정평가서의 디지털화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신속한 대고객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지난해 4월 윤종규 회장을 의장으로 하는 ‘KB혁신금융협의회’를 출범해 그린 스마트 스쿨, 국민안전 SOC 디지털화, 그린 리모델링, 그린 에너지,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감정평가 분야에서도 혁신금융 서비스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박효선 기자 hs135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