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31 경제써머리] 오늘 밤 애플, 테슬라 액면분할...주가 소폭 조정 예상 외 뉴스
[0831 경제써머리] 오늘 밤 애플, 테슬라 액면분할...주가 소폭 조정 예상 외 뉴스
  • 이보미 기자
  • 승인 2020.08.31 09:41
  • 최종수정 2020.08.3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이보미 기자]

재난지원금 효과 끝났다7월 소비 6.0% 감소

코로나19가 진정되기 시작한 지난 4월부터 증가세를 보였던 소매판매액이 지난달 6.0% 감소했습니다. 이는 긴급 재난지원금이 지급효과가 7월에는 완전히 사라진 것으로 풀이됩니다.

글로벌시장 반도체 2위 삼성전자, 1위 인텔과 격차 좁혀

반도체 세계 2위 삼성전자가 1위 미국 인텔과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 경쟁에서 점차 격차를 좁히고 있습니다.

반도체 업계에 따르면 2분기 매출 점유율에서 인텔은 17.45%, 삼성전자는 12.49%를 기록했습니다.

평가액만 700억 원미성년자 주식부호 1위는 '10대 남매

국내 상장사 주식을 보유한 미성년자(19세 미만) 가운데 최고 주식부자는 각각 700억 원대 주식을 가진 10대 남매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은 미용 의료기기 전문 기업인 클래시스 정성재 대표의 자녀입니다.

OQP, `오레고보맙` 글로벌 임상3상 미 FDA 환자모집 승인

OQP은 자사의 난소암 치료제 '오레고보맙'의 글로벌 임상3상 투약을 위한 환자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 오레고보맙의 글로벌 임상3상은 세계 최고 수준의 임상수행기관 'IQVIA'를 통해 전 세계 17개국 약 602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두산중공업, 소형모듈원전으로 15000억 원 수출 기대

두산중공업이 주기기 공급사로 참여하는 미국 소형모듈원전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두산중공업은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미국 뉴스케일사의 소형모듈원전 모델이 미국 원자력규제위원회의 설계인증 심사를 최종 완료했다고 밝혔으며, 소형모듈원전 모델이 미국 NRC 설계인증 심사를 모두 통과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KOTRA, '디지털 전환' 속도연내 로드맵 수립

KOTRA가 다음달 1일부터 'KOTRA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전 수립에 착수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사태로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디지털을 활용해 기존 무역·투자 진흥 서비스를 혁신한다는 계획입니다. 연내 관련 로드맵을 수립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디지털 전환에 돌입합니다.

이동은 코엑스 사장, 한국전시산업진흥회장 취임

이동은 코엑스 사장이 한국전시산업진흥회장에 취임합니다. 이 신임회장 임기는 다음달 1일부터 시작하며, 임기는 2년입니다.

중앙오션, 신약 개발 전문기업 메콕스큐어메드 최대주주 지위 확보

사업다각화에 나서고 있는 중앙오션이 신약 개발 전문기업 메콕스큐어메드의 지분 총 39.14%를 확보하며 최대주주 지위에 올랐습니다.. 회사 측은 바이오 사업을 미래 신성장동력 삼아 국책 기관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제 개발 등 주요 파이프라인의 전방위 지원에 나서겠다는 계획입니다.

현대차, 방탄소년단과 함께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 공개

현대자동차가 지난 10일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IONIQ) 론칭 캠페인에 이어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다음달 2일에는 아이오닉 뮤직비디오가 현대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됩니다.

국민카드, 대구·경북 지역특화 카드 출시

국민카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경북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특화·생활편의 혜택을 담은 ‘KB국민 행복한 대구·경북 티타늄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CU, 당일 구인·구직 서비스 'CU급구' 선봬당일 출근도 가능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구인·구직 애플리케이션() '급구'를 운영하는 니더와 손잡고 다음 달 1일부터 당일 구인 서비스 'CU급구'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구인을 원하는 점주는 구직자와 30분만에 매칭될 수 있고, 당일 출근 요청도 할 수 있습니다.

메지온, 유데나필 신약허가신청 자료수정 및 보완요청 받아

메지온은 지난 629일 미국 식품의약국에 제출한 유데나필에 대한 신약허가신청 서류 사전검토에서 자료수정 및 보완요청이 있었다고 공시했습니다.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식탁이있는삶' 투자

하이트진로가 올해 네 번째 스타트업 투자에 나섭니다. 하이트진로는 전국 170여 개 산지 직거래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신선식품을 확보, 유통하는 푸드 플랫폼 기업 '식탁이있는삶'을 투자처로 선정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크릴오일, 수입자 스스로 안전성 입증해야 수입가능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앞으로 크릴오일 제품은 수입자가 에톡시퀸 및 잔류용매 5종 검사 등 안전성을 입증해야만 국내로 들여올 수 있다고 이 같은 내용을 밝혔습니다. 검사명령은 오는 91일부터 시행됩니다.

삼성페이 특화 실물카드 나온다'삼성페이카드' 출시

삼성전자가 삼성카드와 손잡고 삼성페이만의 특화된 전용 카드를 선보입니다. 이 카드는 삼성페이 앱을 통해서만 신청 가능하며 실물 카드로도 발급됩니다.

코스맥스엔비티, 개별인정 기능소재로 매출 창출

코스맥스엔비티는 최근 개별인정 받은 기능소재로 여러 신제품을 생산, 공급하며 매출을 창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리스펙타는 여성 특화 기능소재로 1분기 대비 2분기 실적이 3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올 하반기 실적 전망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새 이사장에 김용진 전 기재부 차관

김용진 전 기획재정부 2차관이 국민연금공단 17대 이사장이 됐습니다. 이사장의 임기는 3년이며 경영실적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임할 수 있습니다.

틱톡 매각 급제동, 당국 첨단기업은 매각 허락 받아야

중국 당국이 새로운 규정을 발표하면서 틱톡 매각에 급제동이 걸렸습니다. 중국 상무부는 인공지능(AI)등 첨단기술을 보유한 업체는 해외에 회사를 매각할 경우, 중국 정부의 허가를 얻어야 한다는 새로운 규정을 발표했습니다.

오늘 밤 애플, 테슬라 액면분할...주가 소폭 조정 예상

한국 시간 오늘 밤 뉴욕 증에서는 애플과 테슬라의 액면분할이 발효됩니다. 마켓워치는 과거 4차례 주식 분할 직후 애플 주가가 조금 내렸다이번에도 주식 분할 직후에는 주가가 약세를 보일 수는 있지만 투자자가 안달할 정도는 아닐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보미 기자 qhal03227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