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수 위원장 “주택시장 안정 때까지 대출규제 위반 점검”
은성수 위원장 “주택시장 안정 때까지 대출규제 위반 점검”
  • 이형진 선임기자
  • 승인 2020.08.12 16:49
  • 최종수정 2020.08.1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 사진= 금융위원회
은성수 금융위원장. 사진= 금융위원회

[인포스탁데일리=이형진 선임기자] 금융협회장들은 1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가 해소될 때까지 금융지원 노력을 지속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금융위는 이날 오후 열린 은성수 금융위원장과 간담회에서 금융협회장들이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신용길 생명보험협회장, 김용덕 손해보험협회장, 김주현 여신금융협회장,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이 참석했다.

협회장들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지속되는 만큼 대출 만기 연장과 이자 상환 유예 조치의 연장 필요성에 공감했다.

앞서 금융권은 정부의 코로나19 금융지원 방침에 따라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대출 원금 상환 만기를 연장하고 이자 상환도 유예했다. 연장·유예 기한은 9월 말이다.

은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우려가 있는 만큼 적극적인 금융지원 노력을 지속하고 손실 부담 능력 확충, 건전성 관리에도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협회장들은 아직 연체율 등은 안정적인 수준이나 향후 건전성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계획을 밝히면서 충분한 충당금 적립을 위해 제도 개선 사항에 대해 당국과 지속적으로 협의하기로 했다.

참석자들은 ‘한국판 뉴딜’의 성공을 위한 금융권 역할도 논의했다. 협회장들은 뉴딜펀드 등의 구체적 내용이 확정되면 업계와 동참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은 위원장은 또 주택시장 안정 대책의 차질 없는 이행을 위한 금융당국과 금융권의 역할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그는 “주택시장 안정 대책의 금융 부문 조치가 일선 창구 등 현장에서 제대로 작동돼 의도한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힘써 달라”며 “주택시장이 안정될 때까지 대출 규제 위반 여부를 점검하는 등 시장 교란 행위를 차단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진 선임기자 magicbullet@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