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회장 주례… 우리금융, 다문화부부 결혼식 참가자 모집
손태승 회장 주례… 우리금융, 다문화부부 결혼식 참가자 모집
  • 박효선 기자
  • 승인 2020.08.07 15:48
  • 최종수정 2020.08.0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인포스탁데일리=박효선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다문화 부부를 위한 결혼식인 ‘제9회 우리웨딩데이’ 참여 부부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우리웨딩데이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 부부를 위한 결혼식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3년부터 총 80쌍의 다문화 부부가 재단 지원을 통해 결혼식을 올렸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1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신청사연과 소득수준, 부양가족수 등을 고려해 총 10쌍의 부부를 선정할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직계가족 중심의 소규모 결혼식을 지원할 예정이다. 하객 초청을 최소화 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진행한다.

특히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이 직접 주례로 참여한다.

참여 부부에게 지원하는 혼인예식, 웨딩촬영, 가족여행 등의 모든 비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부담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재단은 우리웨딩데이를 통해 다문화 부부가 정서적 유대감을 갖고 한국사회에서 안정된 결혼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초청 하객 수는 줄었지만 의미만큼은 큰 결혼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된 공익재단으로 장학, 교육, 문화,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부터는 다문화 자녀들의 대학입학 지원을 위한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등 다문화 가족이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박효선 기자 hs135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