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디지털자산 관련 금융기술 확보 위해 전략적 협력 추진
KB국민은행, 디지털자산 관련 금융기술 확보 위해 전략적 협력 추진
  • 박효선 기자
  • 승인 2020.08.07 13:21
  • 최종수정 2020.08.0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해치랩스‧해시드‧컴벌랜드코리아와 업무협약
지난 6일 KB국민은행 여의도전산센터에서 열린 '디지털자산 분야의 전략적 기술 협력'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문건기‧김종호 해치랩스 공동대표,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 홍준기 컴벌랜드코리아 대표, 김서준 해시드 대표. 사진=KB국민은행

[인포스탁데일리=박효선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해치랩스, 해시드, 컴벌랜드코리아와 디지털자산 분야의 전략적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열린 협약식은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 문건기‧김종호 해치랩스 공동대표, 김서준 해시드 대표, 홍준기 컴벌랜드코리아 대표가 참석했다.

업무협약의 내용은 디지털자산의 보관·관리, 관련 규제 변화 공동 대응,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신규 사업 발굴, 블록체인과 금융과의 연관 생태계 조성이 주요 내용이다.

디지털자산은 전통적인 금융자산(채권, 정기예금, 수익증권 등)의 권리나 소유권을 디지털 기술을 사용해 유동화한 자산을 말한다.

앞으로 가상자산을 비롯해 화폐, 부동산, 미술품, 권리 등의 자산들도 디지털자산으로 발행‧거래될 것이라는 전망과 이에 필요한 기술과 생태계를 이번 협약을 통해 확보해 나간다는 차원이다.

최근 국내에서는 특금법(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개정과 가상자산의 과세 계획이 발표되고, 중국‧일본‧스웨덴 등 상당수 국가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도입에 속도를 내는 등 관련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응방안도 함께 준비한다.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자산 분야에 혁신적인 서비스 발굴을 통해 참여사들이 동반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다양한 기술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박효선 기자 hs135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