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07 경제써머리] 한국 기업 '빅4' 깜짝 실적…일본 경쟁사 압도 외 경제뉴스
[0807 경제써머리] 한국 기업 '빅4' 깜짝 실적…일본 경쟁사 압도 외 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 승인 2020.08.07 11:19
  • 최종수정 2020.08.0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써머리
경제써머리

[인포스탁데일리=이보미 기자]

현대그룹, 매각가 1조 두산인프라 인수 나섰다

현대중공업그룹이 두산인프라코어 인수를 추진합니다. 지분 가치는 5600억원 규모로 여기에 경영권 프리미엄 등을 감안하면 매각 가격은 최대 1조원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한항공 1500`깜짝흑자`역발상 빛났다

대한항공이 코로나19로 여객이 90% 넘게 감소한 와중에도 화물 사업에서 기대 이상 성과를 내며 올 2분기 깜짝 실적을 선보였습니다. 대한항공은 올해 2분기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 16909억원, 영업이익 1485억원을 올렸다고 공시했습니다.

 

한국 기업 '4' 깜짝 실적일본 경쟁사 압도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여파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 LG화학, SK하이닉스, 현대차 등 4대 기업의 실적이 경쟁관계인 일본 기업들을 압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갤럭시노트20, 마지막 '노트' 시리즈 되나단종설 '솔솔

패블릿 스마트폰 시대를 열어젖힌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최근 공개된 갤럭시노트20을 끝으로 단종될 수 있다는 설이 업계에서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갤럭시S 시리즈와의 차별성 부족 문제로 타깃층이 애매한 부분이 문제로 제기되고 있습니다.

 

캐딜락, 순수전기차 '리릭' 공개모듈형 플랫폼·자율주차

캐딜락이 6일 순수 전기 크로스오버 전기차 '리릭'을 공개했습니다. 리릭은 GM의 차세대 모듈형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얼티움 동력 시스템을 구동해 다양한 충전 주행 거리와 성능 옵션을 제공합니다.

 

연방공무원 '틱톡 금지'상원 "틱톡 압박, 여기서 그치지 않을 것

미국 연방정부 공무원의 중국 모바일 동영상 공유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 사용을 금지하도록 명시한 법안이 미국 상원에서 만장일치로 통과됐습니다. 이에 따라 하울리의원은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프로스테믹스, OTKCNT 인수의약외품 생산능력 및 FDA OTC 인증 확보

엑소좀 및 줄기세포 기반 바이오 기업 프로스테믹스는 이사회결의를 통해 OTKCNT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프로스테믹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외약외품 시설과 제조업 허가 등 생산능력을 갖추고 미국 식품의약국 일반의약품 인증을 확보하게 됩니다.

 

현대차, 도심항공모빌리티 인프라 기업과 공동개발

현대자동차가 영국 모빌리티 기업과 함께 도심항공모빌리티 인프라스트럭처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서기로 했습니다. 현대차 UAM사업부는 영국 모빌리티 기업 어번에어포트와 개인비행체 시제품과 인프라스트럭처 개발에 관한 상호협약을 맺었습니다.

 

글로벌 브랜드가치삼성전자 3위로 `껑충`

삼성전자가 올해 글로벌 브랜드 순위에서 3위에 올랐습니다. 직전 2018년 순위인 9위보다 6계단 뛰어오른 삼성전자는 올해 1위에 오른 애플에 이어 정보기술 기업 중 두 번째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수젠텍 "코로나 확진·완치 진단키트 , 유럽 공급

수젠텍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부터 사후관리까지 포괄하는 단계별 진단키트 제품 구축에 나섭니다.

또한 미국,유럽 등 선진국에서 치료 경과와 사후 관리 시장을 겨냥해 항체 진단키트 공급도 늘릴 계획입니다.

 

미래에셋대우 영업익 3871억 역대최대

미래에셋대우가 국내 주식 거래 규모가 크게 증가하고 국내외 채권·파생상품 운용수익 등이 늘어난 것에 힘입어 지난해 2분기 영업이익이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미래에셋대우의 2분기 영업이익은 387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47.9% 증가했습니다.

 

大魚들 거느린 'IPO 갑부'에 쏠린 눈넷마블, 상장 앞둔 카카오게임즈·빅히트 지분 가치 부각

SK바이오팜의 기업공개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공모주에 관심이 끌리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특히 빅히트와 카카오게임즈 지분을 모두 가지고 있는 넷마블을 가장 주목하고 있습니다.

 

우버 2분기 매출 29% 감소우버이츠 매출은 2

세계 최대 차량 호출 서비스 우버의 2분기 매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충격에 급감했습니다. 다만, 배달 서비스인 우버이츠의 성장에 힘입어 시장 전문가 예상치는 웃돌았습니다.

 

테슬라 과열 부담스럽다면CATL 등 새로운 금맥찾자

최근 글로벌 증시에서 과도한 상승세를 보였던 테슬라에 대해 진입을 주저하는 많은 투자자들에게 하나금융투자 클럽원WM센터에서는 중국 CATL을 주목할 것을 조언했습니다.

 

앤드류 베일리, 마이너스 금리 사용 계획 없어

영란은행의 앤드류 베일리 총재는 마이너스 금리가 정책도구함에 있지만 현재로선 사용할 계획이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실업률이 7.5%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은 매우 나쁜 스토리지만 시간이 지나면 떨어지고 인플레이션을 목표만큼 오를 것으로 봤습니다. 다만 2021년 말 이전 완전하게 회복될 가능성은 작다고 진단했습니다.

 

골드만삭스, 적어도 하나의 백신 승인 가능성 있어, 백신 나올 경우 11% 상승 예상

골드만삭스는 코로나 19 백신이 조기에 개발될 가능성을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적어도 하나의 백신이 당국의 승인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며 이는 GDP성장률에 상당한 부양이 되며 연내 백신이 나올 경우 지수가 11% 더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CNBC ‘정부 필수 의약품 의무화 서명할 것

CNBC는 미국 정부가 필수 의약품을 미국 회사로부터 구매하는 것을 의무화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피터 나바로 무역 및 제조업 정책 국장은 핵심적인 약, 고글, 마스크, 장갑 등을 지나치게 외국에 의존해 왔다며 핵심목록을 만들고 미국에서 사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보미 기자 qhal03227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