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브리핑AI] sk하이닉스, 실적은 서프라이즈.. 주가는 왜
[백브리핑AI] sk하이닉스, 실적은 서프라이즈.. 주가는 왜
  • 김현욱AI 앵커
  • 승인 2020.07.23 15:59
  • 최종수정 2020.07.2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김현욱AI 앵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김현욱 AI앵커입니다.

주요 기업들의 실적이 이어지는 가운데 SK하이닉스의 실적이 발표됐습니다. 삼성전자와 마찬가지로 서프라이즈에 가까운 실적을 보였는데요

코로나 19에도 SK하이닉스는  2분기 매출 8조 6065억원과 영업이익 1조946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각각 33.4%와 205.3% 증가한 수치며 순이익은 1조2643억원을 기록해 순이익률 15%을 달성했습니다.

시장 컨센서스가 1조7000억원 수준에서 형성된 것을 감안하면 14.5%나 높은 수치이며 코로나19로 언택트 수요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회사들이 재고를 쌓으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보입니다.

컨퍼런스 콜에서 차진석 최고재무책임자는 재고 축적기간 이후 일시적 가격 조정이 불가피하지만 코로나 재확산이 없다면 조정기간은 짧을 것으로 예상헀습니다.

KTB증권의 김양재 애널리스트는 보고서에서 하반기 신제품 효과와 내년 1분기 데이터센터 투자가 확대되면서 낸드와 메모리 가격이 모두 반등할 것으로 예상헀습니다.

SK하이닉스 부문별 분기 실적 전망, 자료= KTB투자증권
SK하이닉스 부문별 분기 실적 전망, 자료= KTB투자증권

현시점이 비중확대 기회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0만 5천원을 제시헀습니다.

삼성전자에 이어 SK하이닉스의 양호한 실적 발표에도 주가는 다소 미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가의 선행성을 고려할 때 하반기 실적 강세가 이어진다면 지금부터 주가가 움직여야 하는데요 반도체 수급회복과 주가 반등이 빠른 시간내에 이뤄지길 바래봅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현욱AI 앵커 webmaster@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