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21 경제써머리] 주식 양도세 대폭 완화, 펀드도 기본공제 적용 외 경제뉴스
[0721 경제써머리] 주식 양도세 대폭 완화, 펀드도 기본공제 적용 외 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 승인 2020.07.21 09:52
  • 최종수정 2020.07.2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이보미 기자]

경제써머리
경제써머리

"오랜 준비끝에 출범한 특사경, 시장 파수꾼 될 것

지난 1년간의 준비 끝에 발족했던 금감원 특사경이 출범 1주년을 맞았습니다. 금감원 특사경을 이끌고 있는 황진하 실장은 금감원 특별사법경찰이 새로운 자본시장의 파수꾼이 될 수 있도록 초석을 다지겠다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주식 양도세 대폭 완화하고 펀드도 기본공제 적용할 것

개인투자자들의 공분을 산 주식양도소득세 부과 기준이 대폭 완화될 전망입니다. 특히 국회 정무위원회 여당 간사인 김병욱 의원은 거래세 폐지 뿐만 아니라, 펀드도 기본 공제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태릉골프장에 2만 가구 미니 신도시"SETEC·서울의료원도 개발

청와대와 정부가 주택공급 확대 방안에 대한 교통정리에 나서면서 서울 노원구 태릉골프장에 미니 신도시가 조성될 전망입니다. 또한 SETEC과 동부도로사업소, 서울의료원 등 서울 부지는 물론 도심 접근성이 높은 수도권 부지가 우선순위에 이름을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녹십자, 북미 혈액제제사업 5520억에 매각오창공장에 집중

GC녹십자의 지주회사인 GC가 캐나다에 있는 혈액제제 생산 공장과 미국 혈액원 사업부문을 세계 최대 혈액제제 회사인 스페인 그리폴스에 매각합니다. GC가 해외 계열사를 한꺼번에 매각하는 것은 창립 이후 처음이며, 매각 금액은 5520억원으로 국내 제약업계에서 가장 큰 규모입니다.

잘 나가던 볼보의 '선제적' 내연기관 퇴출···친환경 드라이브 성공할까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1만대 클럽에 오르며 입지를 확고히 다진 볼보자동차 코리아가 가솔린 엔진 또는 디젤 엔진 등 내연기관을 완전히 퇴출하고 앞으로는 하이브리드 모델로만 라인업을 구성하는 새로운 도전에 나섭니다.

20주년 맞은 미르’, 후속작으로 새바람미르4’ 앞세워 도전장

창립 20주년을 맞은 위메이드가 새 도약에 나섭니다. 위메이드는 올해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4를 출시하며 미르의 전설2의 뒤를 잇기 위해 준비한 기대작으로 연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정식 출시 할 방침입니다.

해외직구테슬라 주식투자 100배 늘었다

해외증권에 국내 투자자금이 쏠리면서 올해 상반기 국내투자자의 외화 주식과 채권 거래규모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종목별 결제 금액 1위는 테슬라로 직전 반기 대비 1271.9% 폭증했습니다.

네이버, SM 2대 주주 오른다지분 인수 추진

네이버가 SM엔터테인먼트에 대규모 투자에 나서는 방안을 추진 중입니다. 투자 규모는 1천억원대로, 지분 투자가 마무리될 경우 네이버는 이수만 SM엔터 총괄 프류듀서에 이은 2대 주주가 됩니다.

LG디스플레이, 중국 광저우 올레드 공장 양산 초읽기

LG디스플레이는 20일 광저우 올레드 패널 공장에 조만간 본격 양산에 들어갑니다.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이 최종 점검을 위해 오는 22일께 광저우 올레드 패널 공장을 방문할 것으로 전해집니다.

상어의 질주?쌍용차, 첫 전기차 'E100’

쌍용자동차가 내년 상반기 출시할 전기차 모델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이는 한국 시장에 처음 나오는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기반 전기차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축포'상반기만 굴착기 1만대 판매

두산인프라코어가 올 상반기 중국에서 굴착기를 1만 대 이상 판매하며 9년 만에 최대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상반기 중국 굴착기 판매가 1만대를 넘은 것은 2011년 후 처음입니다.

대한항공, 여객기 좌석 뜯고 화물 싣는다

대한항공이 수익개선을 위해 다음 달부터 여객기 좌석을 떼어 내고 화물기로 이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여객 수요가 급감한 가운데 항공 화물은 견조한 성장을 나타내는 데 따른 조치로 풀이되며, 좌석을 뜯어내고 화물을 적재하면 수송량은 최소 10톤 이상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갤폴드2' 언팩서 공개가격은 239만원

삼성전자의 차세대 폴더블폰인 갤럭시폴드2’가 다음달 5일 온라인으로 열리는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될 전망입니다. 국내 출고가는 전작과 동일한 2398000원으로 잠정 확정됐습니다.

WSJ ‘정부, 5G 사업에서 화웨이 제재할 시 노이카, 에릭슨 등 보복 단행

월스트리트저널은 중국 정부가 유럽이 5G 사업에서 화웨이를 제재할 경우 노키아와 에릭슨 등 주요 기업에 대한 보복을 단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EU는 아직 공식적 금지를 밝히지는 않았으며 독일도 9월까지 결론을 내리지 못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코로나 19 백신 초기 임상,, 강한 면역반응 보여..

옥스퍼드 대학과 아스트라제네카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코로나 19 백신이 초기 임상에서 강한 면역반응을 보였다고 의학 전문지 랜싯이 발표했습니다. 1회 복용, 2회 복용 모두 면역 반응을 보였고 몇 주 내 미국에서 임상 시작을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마크 큐반..“지금 증시.. 닷컴 버블과 비슷한 양상, 현금화 필요해

미국의 억만장자 투자자 마크 큐반은 지금 증시가 1990년대 닷컴 버블과 비슷한 양상을 보인다고 경고했습니다. 현재 모두가 돈을 벌고 있는 것은 연준 풋 때문이며 원래 투자하지 않았던 사람들까지 끌어들이고 있다고 진단하면서 돈을 지키는 방법은 현금화하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미첼 마이어.. ‘'민주당 승리 할 경우, 경기부양 가능성 높아 증시 랠리 나타낼 것..’

뱅크오브아메리카의 미첼 마이어 이사는 민주당이 선거에서 큰 승리를 거둘 경우 코로나 19 여러 정책에서 주정부와 통합할 수 있고 당장 법인세 인상보다 경기 부양에 주력할 가능성이 높아 미 증시가 랠리를 나타낼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보미 기자 qhal03227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