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아마존닷컴, 전자상거래 시장 확대의 확실한 수혜주”
키움증권 “아마존닷컴, 전자상거래 시장 확대의 확실한 수혜주”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0.07.09 19:04
  • 최종수정 2020.07.09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 닷컴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 [자료 = 키움증권 제공]
아마존 닷컴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 [자료 = 키움증권 제공]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키움증권은 아마존닷컴에 대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전자상거래(E-commerce)의 중요성이 확대돼 시장 지위가 더 견고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원주 키움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5월 미국의 음식료와 의류 판매는 작년대비 각각 7.7%, 63.3% 감소한 반면 전자상거래는 253% 증가했다"며 "이러한 전자상거래 시장 확대 국면에서 아마존 닷컴은 경쟁사 대비 크게 우위에 있다"고 평가했다.

아마존 닷컴은 오프라인 매장도 지속확대 하고 있다. 아마존의 무인 매장에서 고객들의 구매 행동을 수집해 빅 데이터를 형성, 구매 패턴 예상을 정교화 하면서 재고관리나 물류비 등의 절감을 개선하기 위함이다.

이 연구원은 "아마존 닷컴은 무인매장도 계속해서 확대할 예정"이라며 "단순 매출 확대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 수익성이 지속 개선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 수요 감소에 대해서 "단기적으로 기업들의 유동성 확보 전략으로 인해 AWS 수요가 다소 부진할 수 있다"며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기업들의 IT인프라가 클라우드로 전환되며 장기적으로 수요는 더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블룸버그 컨센서스 기준 아마존 닷컴의 올 2분기 영업이익은 작년대비 93.5% 감소한 약 2억 달러를 예상했다. 다만 코로나19 관련 비용 지출 감소로 3분기 약 28억 달러, 4분기 약 44억 달러로 점차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