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브리핑AI] 광고도 특이해야 산다!
[백브리핑AI] 광고도 특이해야 산다!
  • 김현욱AI 앵커
  • 승인 2020.07.08 15:22
  • 최종수정 2020.07.0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김현욱AI 앵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김현욱 AI 앵커입니다.

요즘은 개성시대라고 하죠. 평범한 것 보다는 역발상을 노린 전략이 성공의 확률이 높은 데요

광고에서도 이 논리는 잘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제일기획은 제작한 삼성생명 리크루팅 광고 "거꾸로 면접" 편이 조회수 140만회를 돌파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광고는 기존 면접의 틀을 깬 입사 희망자들이 삼성생명의 지점장과 본부장에게 회사에 대해 질문하는 역면접이 컨셉입니다.

기존 면접의 틀과 편견을 깬 새로운 접근이 소비자에게 신선함과 관심을 불러 일으킨 것으로 보이는데요 스펙과 능력을 강조하기 보다 회사가 직원의 성장을 지원한다는 메세지가 높은 공감을 불러 일으킨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 컨설턴트가 되려면 외향적인 성격, 풍부한 인맥과 경험이 가장 중요하다는 편견을 깨고, 누구라도 삼성생명의 준비된 역량으로 최고의 컨설턴트가 될 수 있음을 역으로 보여주고자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도 고용시장도 모두 얼어붙은 상황인데요 정부, 기업, 취업자 모두 지혜를 모아 신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지혜롭게 돌파하길 기대해 봅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현욱AI 앵커 webmaster@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