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고객 제안’ 제도 도입… “상품·서비스 등 관련 의견 경영활동에 반영”
KB금융 ‘고객 제안’ 제도 도입… “상품·서비스 등 관련 의견 경영활동에 반영”
  • 박효선 기자
  • 승인 2020.07.06 14:22
  • 최종수정 2020.07.0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제안 고객에 KB포인트리 5만 포인트 지급”
사진=KB금융그룹
사진=KB금융그룹

[인포스탁데일리=박효선 기자] KB금융그룹이 고객의 의견을 회사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하는 ‘고객 제안’ 제도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의 불편 사항을 ‘온·오프라인에서 접수’해 해당 결과를 안내하는 방식으로 운영했으나 이번 ‘고객 제안’ 제도 도입으로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등 고객은 상품·서비스·제도 개선·신규 사업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KB금융 측에 제안할 수 있게 된다.

각 회사의 홈페이지(PC) 및 모바일 앱(App) 등에 있는 ‘고객 제안’ 메뉴에 접속해 연중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의견을 제안할 수 있다. 

KB금융은 우수한 의견을 제안한 고객에게 KB포인트리 5만 포인트(1포인트는 1원)를 제공할 예정이다. KB포인트리는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Liiv Mate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적립된 포인트리로 KB국민카드 이용대금 및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료 차감 등 KB금융그룹의 계열사 상품 가입 시 활용하거나 계좌이체 및 ATM출금 등 현금처럼 쓸 수 있다.

‘고객 제안’을 통해 접수된 의견은 각 회사별 철저한 분석과 검토를 거쳐 상품·서비스 개선 등 실제 경영활동에 반영된다.

KB금융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 오픈한 ‘고객 제안’ 제도는 고객 관점에서의 금융 서비스 혁신에 중요한 밑바탕이 될 것”이라며 “과거의 일회성 이벤트와는 달리 상시적으로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실제로 KB금융그룹에 반영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고 전했다. 

박효선 기자 hs135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